진짜 캠핑 요리 -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 140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의 계절 여름입니다. 캠핌 매니아들의 엉덩이가 들썩거리는 계절, 여름휴가 시즌이라 더욱 캠핑가는 사람들이 주변이 많이 보이는데요. 저도 이번 여름엔 캠핑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기대하며 휴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캠핑여행에는 장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요즘엔 거의 이사 수준으로 장비를 챙겨 가는 캠핑족들이 많아요.

장비만큼이나 또 중요한 것이 음식이죠. 야외에서 조리할 수 있는 환경이 열악하다 보니 캠핑에 꼭 어울릴만한 캠핑요리를 준비해야만 합니다. 맛있게 먹는 것이 캠핑의 정수이니까요.

이번에 만난 [진짜 캠핑 요리]는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가 140개가 소개된다고 해서 기대가 컸습니다. 늘 먹던 메뉴에서 벗어나 쉽고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해먹고 싶었거든요.

캠핑 인구가 600만이나 된다는 보도 기사를 보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캠핑을 좋아하는구나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캠핑의 진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맛있는 요리엔 무엇이 있나 목차를 둘러보니 '이런 요리도 캠핑가서 먹을 수 있구나!'라는 요리가 많았어요. 생각보다 쉽고 맛있는 요리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캠핑여행에서는 이 책에 나온 '낙지 호롱구이', '통가지구이', '문어 해초밥'을 해먹어 보렵니다. 늘 먹던 라면이나 삼겹살 대신 특별한 요리를 해먹어볼 수 있게 해준 책이네요. 색다른 캠핑 요리들이 색다른 여행의 맛을 느끼게 해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책 속에는 불맛 가득한 캠핑요리 22가지와 밥과 찌개 요리 30가지, 일품요리 42가지, 키즈 푸드 30가지, 음료와 디저트까지 먹기 위해 캠핑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요리들이 그득합니다.

또한 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하는 계량법, 다양한 양념 만드는 법, 냉동 식품과 냉장 식품의 보존 기간까지 꼼꼼하게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고 평상시 식자재 관리법과 쿠킹의 팁도 얻을 수 있습니다.

캠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가 140개나 되니 왠지 든든한 느낌이 드는데요. 언텍트 시대 비대면 사회를 살아가면서 캠핑여행이 더욱 더 늘어나는 추세인지라 캠핑요리에 대한 수요도 더욱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보고 있자니 캠핑요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면 어떨가? 란 생각이 드네요. 이번 여행에서 그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오도록 할께요. 캠핑가서 뭐 해먹어야 하나 막막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