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 직장을 넘어 인생에서 성공하기로 결심한 당신에게
김호 지음 / 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는 직장을 다니는 동안 스스로 직업인이 되길 원하는 직장인의 안내서와 같은 책이다. 직장 선배가 직업인이 되길 원하는 직장인에게 해주는 조언이 가득 담겨 있다. 1부에서는 스스로 직업인이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의 내용을, 2부는 직업인을 위한 직장 사용 설명서로 꾸며졌다.

직업인과 직장인에 대한 개념을 장착했다면 이 책의 첫 출발을 순조롭게 한 것이다. 어딘가에 매여 있던 직장인에서 내 삶의 주인으로 욕망을 솔직하게 찾는 직업인은 여러모로 준비하고 갖춰야할 것들이 많다. 책 속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참고해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볼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했다.

각 장의 처음과 마지막은 보람이라는 가상의 인물과 호가 코칭 대화를 나누며 시작과 마무리를 한다. 대기업 홍보팀 과장 보람에게 원포인트 코칭을 하며 질문과 답에서 나에게 적용할 부분을 찾아보는 여정이 된다.

직장을 다닌다고 직업이 생기지 않음을 강조하는 그는 직장을 다니는 동안 자기만의 직업을 만들어야 직장을 나와서도 자기만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만약 당신이 직장을 다니는 동안 자기만의 직업적 욕망을 찾아내고 만들어가길 원한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란 의문이 들 때 책은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정리하며 마래를 준비하는 줌아웃하는 삶을 살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자비 출장, 혼자만의 워크숍, 상담 전문가와의 대화, 올 해 최고의 10가지 순간 기억하기 등 저자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적용한 원칙들을 보며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들을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된다.

이 책을 읽으며 아무 생각없이 집과 직장을 오가기만 하며 꿈을 잃은 듯 살아가는 직장인에게 자신이 원하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직업인으로 거듭나길, 그래서 미래가 기대되는 삶이 되길, 그 속에 나도 포함되길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