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혼자 끝내는 중학 영문법 - 중학 필수 영문법을 한 권에 총정리
유원호 지음 / 넥서스 / 2020년 4월
평점 :
"영어 공부 힘들어요!"라고 말하는 아이들을 보면 대부분이 문법에서 막히는 하소연을 합니다. 용어도 어렵고 하나 하나 따지는 습관이 안 들어서 옳고 그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죠. 사실 회화에서는 답이 여러 개일 수 있지만 문법에서는 꼭 하나만 골라야 하니까요.
어린 나이에서부터 시작하는 영어공부에 있어서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 하는 시점은 바로 영문법 공부입니다. 그만큼 기초를 잘 다져야 기본 위에 쌓아 올라갈 수 있거든요. 제대로 된 영문법 책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고 잘 공부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영어 교재로 유명한 넥세스 출판사에서 나온 '나혼자 끝내는' 시리즈는 쉬우면서도 체계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 책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초가 되는 중학 영문법을 다루는 것이 바로 '나혼자 끝내는 중학 영문법'입니다.
음성언어에서 문자언어로 전환되면서 언어는 이론적으로 공부하고 학습해야 하는 대상이 되는데요. 그렇기에 읽고 쓰는 것의 기본이 되는 문법을 잘 배워야 합니다. 이 책 [나혼자 끝내는 중학 영문법]은 10종 이상의 중학 영어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영문법을 학년별로 정리해놓았습니다. 문법의 설명에서 사용된 예문들은 모두 교육부에서 제시하는 기본 어휘를 사용해 만들어서 중학교 과정의 단어도 함께 배워볼 수 있습니다.
파트에 따라서 중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의 문법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중학생뿐 아니라 기초 영문법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이용해 공부하기 좋습니다. 당연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문법의 내용도 심화되어 어려워지는데요. 목차를 보면서 학년마다 다뤄지는 문법이 어떤 것인지 미리 알고 학습하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넥서스 홈페이지(www.nexusbook.com)에 가면 단어장을 MP3 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문법과 함께 이 단어장으로 어휘를 정리하기 좋습니다.
문법의 개념과 용어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을 익히고 나면 리뷰 테스트에서 틀린 문장 고르기, 알맞게 고치기, 알맞은 단어 찾기 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개념이해를 제대로 했는지 점검해볼 수 있지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분량이 많지 않아 하루에 한 개의 레슨이나 두 개의 레슨을 공부하며 문법을 정리하기 쉽다는 것인데요. 핵심적인 내용 위주의 설명이기 때문에 심화 학습을 위한다면 그 다음 레벨의 문법책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책은 정말 기초를 잘 배우고 싶을 때 공부하기 좋은 책이에요. 각 레슨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함께 체크포인트에서 짚어주는 헷갈리는 부분들을 잘 이해하며 개념을 정리하기 좋은 구성을 가진 [나혼자 끝내는 중학 영문법]으로 영어문법의 기초를 완성해보는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