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몇명 스토리 2
윤종문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서 226만의 구독자를 사로잡은 화제의 콘텐츠인 '총몇명 스토리'는 지난 번 1권을 읽은 지 얼마 안되어 이어 나온 2권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야호! 2권도 1권에 못지 않게 흥미와 재미, 서스펜스와 스릴 그리고 공포까지 다장르가 믹스되어 독자에게 '꼼짝마' 하게 해주었지요. 1권 읽을 때 처음 알게 되어 유튜브도 정주행했었는데요. 이미 우리집 아이들은 그 존재를 다 알고 있더라구요. 저만 몰랐다가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지요!

독보적인 비주얼, 한 번 보면 잊혀지기 쉽지 않은 외모의 민모리와 그의 가족들, 이웃들과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총몇명 스토리2]에서는 이웃집에 이사 온 나천재와의 케미가 더욱 돋보이는 이야기들이 전개됩니다. 재밌어서 낄낄거리다가 갑자기 무서워 간담이 서늘하기도 하고, 그러다가 또 배꼽 빠지게 웃게 되다가 이어지는 긴장감에 어찌할 지 모르게 하는 에피소드들은 정말 최고란 생각이 들어요.

이웃집 여자 아이의 실종 사건은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막장 사건 사고의 그 이야기들과 비슷합니다. 1화부터 7화까지 독립적인 이야기 인 듯 하면서도 서로 긴밀하게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듯한 묘한 느낌이 듭니다. 나천재는 여자인줄 알았는데 가발이 벗겨지고 나니 남자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도대체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하고 있는 연구들도 미스터리한 면이 많지요.

'월간 아무말'이나 '집중 취재!' 이런 페이지들은 각 화의 이야기들의 뒷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어 더욱 흥미롭게 줄거리 속으로 빠져 들게 합니다. 요건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는 부분이죠. [총몇명 스토리2]에서는 민모리 엄마 박진숙 여사의 다이어트 이야기는 정말 속상하구요. 민모리의 애착인형 이야기는 섬뜩하게 만들어 공포감으로 최고입니다. 오마이갓김치! 중독성 있는 멘트도 짱입니다.

하필 민모리의 아빠가 사다 준 인형이 공포인형이라는 게 마음이 착잡하구요. 재밌으면서 공포스러운 이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정말 그 끝이 어디까지일까? 궁금해지게 만듭니다. 지금까지 누적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한 [총몇명 스토리]와 함께 온 '내 맘대로 오려 붙이는 총몇명 스토리 인스' 는 각각의 캐릭터들의 색깔을 여지없이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다이어리에 붙이는 순간 이 분위기 어쩔! ㅋㅋㅋ 초판 한정 스티커이기에 총몇명 덕후라면 소장각이랍니다!

[총몇명 스토리]는 몇 화까지 이어질까요? 그리고 책으로는 몇 권까지 나오게 될 지 궁금한데요. 민모리가 나이 들어감에 따라 다채롭게 펼쳐질 에피소드들이 기대가 됩니다. 이야기가 무궁무진하겠죠! 대학생이 된 민모리, 조금 멋져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요? ㅋㅋ 벌써부터 [총몇명 스토리 3]이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