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총몇명 스토리 1
윤종문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2월
평점 :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요즘, 그나마 책으로 위로를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들의 추천으로 읽은 책 [총몇명스토리1]은 만화책 먼저 읽고 유튜브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즐겼는데요. 재밌으면서도 무섭고 또 무섭다가도 갑작스런 병맛코드에 놓기 어려운 장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만화나 애니메이션 즐겨 찾지 않는 이들에게도 이건 신세계? 라고 할까요!
총몇명스토리는 224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총몇명의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성원들로 이뤄진 한 가족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 사건이 전개되는데요. 비주얼만으로도 웃겨 죽는 주인공 민모리와 그의 가족, 친구들이 코믹과 공포, SF, 병맛 나는 스토리를 몰입감 넘치게 선보이고 있어요.
총몇명 스토리1은 총몇명 유튜브 채널에서도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만화라는 책으로 만나는 건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이야기는 가장 재밌는 에피소드로만 묶어진 것처럼 하나같이 재밌고 기발하고 기괴합니다. 공포의 수능 괴담은 무서우면서도 허걱 하는 느낌에 뒷 이야기가 궁금해지구요. 모리의 시간여행은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계속 이어질 지 기다려지게 만듭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과 공포의 귀성길은 정말 무서워요.
저는 모리라는 메인 캐릭터도 재밌지만 모리의 엄마 박진숙이란 캐릭터가 너무 웃기고 좋아요. 애니메이션의 목소리에 반했거든요. 얼굴과 어쩜 그리 찰떡 궁합인지 그녀가 말하는 한 마디 한 마디에 넘어갑니다.
다장르 애니메이션인 총몇명은 더빙 목소리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데요. 나천재 신드롬이 일어날 정도로 그만의 말투도 화재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영어를 섞어서 말하는 그만의 말투를 따라하는 코스프레도 유행이라고 해요.
총몇명 스토리1은 시리즈로 계속 나올 예정이라 다음 편에는 어떤 스토리로 독자들을 놀래고 웃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의 인기 유튜버 총몇명의 앞으로가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해요.
총몇명 특유의 캐릭터와 개성 넘치는 그림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작은 쉼을 주며 누적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그냥 편하게 아무 생각없이 보기 좋은 책 [총몇명 스토리1] 나천재가 자주 하는 말인 'Oh my god 김치' 는 저도 일상에서 따라하고 있어요. 너무 재밌죠!
원작 애니메이션을 만화책으로 재구성한 [총몇명 스토리1]에는 오리지널 에피소드 7개와 함께 총몇명 덕후능력평가 퀴즈도 풀어볼 수 있고 숨은 복선 찾기, 월간 아무말 등 특별한 내용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총몇명 매니아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