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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
박창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2월
평점 :
팔리는 것은 상품인 물건만이 아니다. '나'라는 브랜드도 영업할 수 있는 대상이며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이 존재한다. 우리 주변에는 가진 것보다 덜 부각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가진 것보다 더 잘나 보이는 사람이 있다. 무엇이 그 둘의 차이일까? 아마도 정확하게 나 자신을 알고 그에 맞게 행동하고 대처하는 능력이 여부가 아닐까? 나를 가장 값지게 팔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내가 날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려면 퍼스널 브랜딩의 노하우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를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로 만드는 35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는 브랜드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는 박창선 작가의 신작이다. 브런치에서 일터 현장의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았던 그는 이 책을 통해 일터의 현장에서 이 책이 생존메뉴얼이 되길 바랐다.
이 책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는 제목에서부터 나는 팔아야 하는 존재임을 알려 준다. 브런치에서 인기를 끌어 책까지 이어진 이 책은 나 자신을 팔기 위해서 가져야 할 능력, 생각, 보여지는 영역까지 골고루 정리해주고 있다. '겁만 자꾸 잡수시지 마세요'. '망함을 계획하기'. '생각은 글로 적어서 뜯어본다' 등에 밑줄을 그으며 다시 한번 나의 일하는 패턴과 인간관계, 보완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능숙하고 깊이 있으며 경계 없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독보적이고 전문적이어야 하고 작은 실수도 잡아내는 매의 꼼꼼함을 가지고 색다르고, 남다르고 틀리지 않게 특별함을 쌓도록 조언하는 작가의 말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이 목끝까지 차오른다. 누구나 일 잘하고 능력을 인정받고자 갈구하는 삶을 살지 않는가!
내가 가진 능력을 재발견하고 나를 더 잘 나가게 다듬어주었던 이 책은 '내 부족한 점이 무엇인가?'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객관적인 기준들과 비교해 내가 가지지 못한 것, 약한 포인트를 점검해볼 수 있게 해주었다. '왜 나는 늘 이럴까?'라고 자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