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독서 -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읽는가
김학렬.김로사.김익수 지음 / 리더스북 / 2019년 12월
평점 :

화제의 독서 팟캐스트 [다독다독]에서 소개된 100여 권의 책 중 엄선된 책 23권의 필독서를 선정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부자의 독서]는 슈퍼리치들이 즐겨 읽고 읽어야 할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빠송 김학렬, 로사 김로사, 드리머 김익수 세 명의 [다독다독] 팀이 공동저자로 집필한 책 [부자의 독서]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 끝없이 공부하고 배우고 생각하게 해주는 책을 소개하며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 책이 주는 진정한 메시지는 무엇인가? 투자의 첫걸음이자 무기가 되는 독서는 어떤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사례를 통해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워낙 팟캐스트 자체만으로도 인기를 끌었던 터라 믿고 읽는 책이 된 [부자의 독서]는 사회와 문화적 맥락과 인문학적 기반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들어는 봤지만 읽지는 못한, 당신을 위한 다독다독'을 선보인다.
책에서는 팟캐스트 200여 회 방송에서 다룬 100권 책 중 엄선된 책 23권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해주며 빠송의 덧말과 QR코드로 방송안내까지 해주고 있어 책을 읽고 방송도 들어볼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책에서 소개되는 책들은 모두 꼭 읽어봐야할 내용을 가진 주옥같은 책들이다. 경제와 경영, 투자를 위한 필독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의 말미에는 [다독다독] 팟캐스트에 소개된 100권의 책 리스트까지 함께 확인해볼 수 있다.
올해 내 맘에 꼭 새겨둔 말이 이 책에서도 소개가 되고 있다. 바로 '운칠기삼'이라는 사자성어다. '사람이 살면서 겪는 모든 일의 성패는 운이 7할이고 실력이 3할이다'는 뜻이다. 그러니 내가 가진 실력이 보잘 것 없다고 절망하지 말자. 운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것이며 그 운을 내 것으로 만드는 능력만 키우면 된다. 이 책은 생각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는 인생 철학서이자 교양철학서다.
세상을 보는 관점을 바꿔주고 투자에 관한 지침을 세워주는 이 책을 통해 빅피처를 그려볼줄 아는 태도와 능력을 키워볼 수 있다. 가치를 보는 눈을 키우고 기다릴줄 알며 천천히 꾸준히 투자하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본다. 책을 다 읽고 나니 팟캐스트도 정주행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책 속 소개된 독서목록도 내년 독서 목록에 저장하며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에 동참해보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