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외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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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음악, 여행과 독서의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한권으로 만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는 배달의 민족 이승희 마케터와 스페이스오디티 브랜드 마케터 정혜윤과 에어비엔비 코리아 브랜드 손하빈 마케팅 매니저와 트레바리 이육헌 마케터의 자세한 마케팅의 일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더 나은 세상을 경험하게 해주는 마케터는 누구보다 그 브랜드를 대중에게 전하는 일을 효과적으로 하는 이들이다. 배달의 민족 이승희 마케터는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가 가장 보편적인 이야기'라고 한다. 기획과 실행력으로 숭부하는 것이 마케터의 일이다.

각자의 브랜드와 마케터는 닮을 수밖에 없는 필연성을 강조하는 스페이스오디티의 정혜윤 마케터, 트레바리의 이육헌 마케터는 브랜딩으로 경험의 일관성을 이야기한다.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드는 일들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는 이 4명의 이야기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마케터는 관찰과 피드백과 인간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 영 프로페셔널한 이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니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나아가 인간에 대한 이해까지 이어진다.

지금 핫한 4개의 기업에 대한 관심과 마케터가 꿈이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브랜딩이란 어떤 것인지 , 어떻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대중에게 어필하는지를 잘 파악할 수 있다. 거기에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한 핫 플레이스와 타 브랜드 소개는 꽤나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꾸준히 호기심을 갖고 여기저기 빨대를 꽂으세요'

'여기저기서 얻어낸 소소한 영감을 단순히 영감에서 그치게 할 것이 아니라, 내 식대로 풀어서 남들에게 설명하세요'

마케터는 영감의 사칙연산을 잘 활용해야한다. 더하기와 빼기는 영감을 얻는 방법, 나누기와 곱하기는 영감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사진자료도 풍성해 읽는 내내 재밌게 몰입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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