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이은영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잘 알려지지 않았던 베트남의 다낭이라는 곳이 최근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면서 이젠 다낭의 해변엔 한국사람들로 북적인다. 이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낭과 함께 호이안과 후에 지역까지 아우르고 있는 다낭, 호이안,후에 셀프트래블은 이 세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하며 특히 숙소를 3성급 이상만 소개하고 있고 현지인 중심의 맛집 정보가 많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골프장에 대한 소개는 빠져 있다.

 

동남아시아 여행지 중 가장 인기있는 곳인 다낭은 베트남에서 가장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맛있는 음식도 많아 음식 때문에라도 인기가 좋다.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서는 여름을 이용하고 주변을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한다면 겨울도 추천하고 있다. 특히 다낭은 베트남에서 치안이 좋은 지역이라 자유여행지로 최적이라 불리운다. 15일간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하다.  

 

다낭은 넓은 해변과 고급스러운 리조트, 참 조각 박물관, 곳곳에 숨어있는 맛집 투어, 시내를 가로지르는 한강에서의 산책,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시원한 전경이 돋보이는 바나힐, 기기묘묘한 동굴과 등산로에 있는 사원들을 둘러볼 수 있는 오행산 등 다낭여행이 즐거운 이유는 많다. 다낭에서 휴양을 계획한다면 후에는 역사도시로, 왕궁과 왕릉을 둘러볼 수 있다. 다낭에서 가까운 도시인 호이안은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힌다.

 

다낭에서는 먹방투어와 1일 1 마사지를 계획해보기 좋다. 맛집도 좋지만 길거리 음식 또한 아주 매력적인 베트남 여행은 가성비도 좋아 여행의 즐거움이 커진다.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싸게 맛볼 수 있는 여대과일은 더욱 매력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비싼 망고, 망고스틴, 두리안, 패션프루트 등 사진만 봐도먹고 싶어지는 과일의 천국이다. 베트남 다른 지역을 가본 경험이 있기에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물가도 저렴해 쇼핑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좋다.

 

베트남 하면 커피가 유명하다. 베트남 커피숍 중 꼭 가봐야할 곳을 추천한 페이지를 보니 꼭 가보고 싶어진다. 가성비 좋은 리조트가 많은 다낭은 온가족이 즐기기 좋은 곳, 수영장이 돋보이는 곳, 친구들과 우정을 만들기에 좋은 곳 등 컨셉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책에 수록된 '리조트 100% 즐기는 꿀팁'을 이용해 똑똑하게 리조트를 이용해볼 수 있겠다.

 

베트남 여행시 빼놓을 수 없는 쇼핑 아이템 역시 꼬옥 챙겨야 한다. 지난 번 여행시 사왔던 식재료를 요긴하게 맛있게 먹었던 지라 다음 여행에서도 꼼꼼하게 사올 예정이다. 베트남은 사회주의 공화국으로 우리나라와 다소 다른 면이 많다. 수도인 하노이는 비교적 많이 발달된 도시지만 그 외 지역은 우리나라의 과거 모습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도 많다. 54개 종족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족이 모여 사는 나라이기도 한 베트남은 프랑스의 오랜 식민지 지배를 받았고, 역사적으로는 중국 그리고 미국과의 전쟁을 치루기도 했다.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것 중 하나는 순진하고 소박한 매력이 넘치는 베트남 사람들이다. 몽골인종으로 구분되는 이들과 대화를 하며 그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팁 문화가 있기에 마사지나 호텔 등에서는 준비를 해야 한다.

다낭은 베트남에서 세번째로 큰 항구인 다낭항이 있다. 고급스러우면서 저렴한 리조트, 맛있는 베트남 음식, 안전한 도시가 어우러져 완벽한 휴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다낭은 한국에서 5시간 가량 걸린다. 베트남 중부의 경제 중심지인 다낭은 한적한 해변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기 좋다. 인천에서 다낭을 가는 항공편은 넉넉하다. 매일 17편 이상이 운행되니 비행기에 대해서는 걱정 안해도 된다.

 호이안은 다낭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옛 모습이 잘 간직된 올드타운 거리가 유명한 곳이다.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체험하는 에코투어도 유명하며 골목골목을 누비며 색색의 화려한 등불을 즐기는 것도 참 좋은 곳이다.
후에는 흐엉강 유역에 위치한 여유로운 분위기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구시가지가 특징이다. 궁과 왕묘를 둘러보는 것이 핵심인 후에 관광은 일일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책에 수록된 다낭맵북까지 다낭 셀프트래블로 완벽하게 다낭여행을 준비할 수 있겠다. 그동안 열심히 일했다면 다낭의 리조트에서 푹 쉬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겠다. 다낭에서의 여행 사진은 언제 봐도 기분좋은 설레임을 선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