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한혜원.김미정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도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할 책 [셀프트래블 도쿄]는 도쿄 자유여행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주고 있는 여행가이드북이다. 가깝고 주말을 이용해 언제든지 갈 수 있는 나라 일본의 수도 도쿄이기에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이기도 한 도쿄는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의 첫번째 도시로 가본 곳이라고도 한다. 아직 도쿄를 가보지 못한 나로서는 궁금하고 호기심 가득한 곳으로 여겨진다.

 

 

도쿄는 100년이 넘은 오래된 맛집과 최첨단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샵, 쇼핑을 위한 최적화된 그곳은 여러 매력이 더해져 여행자들의 손꼽히는 여행지가 되었다. 가까운 비행거리와 저가항공의 값싼 항공권으로 휴가를 내지 않고 주말여행으로도 좋다. [셀프트래블 도쿄]에는 주말 2박 3일 코스, 가족여행 3박 4일 코스, 외곽까지 둘러볼 수 있는 5박 6일 코스가 추천되어 있어 여행계획을 짤 때 요긴하게 참고하면 되겠다.
도쿄여행 시 꼭 찾는 곳 신주쿠, 쇼핑의 메카 시부야, 오타쿠들의 천국 이케부쿠로, 젊음을 느끼기 좋은 하라주쿠, 최첨단 복합문화 지역 롯폰기, 기품있는 유행의 발산지 긴자, 골목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지유가오카 등 많은 도시를 소개해주고 있어 관심있는 곳을 선택해 여행계획을 짜기에 좋다.
도쿄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들 소개는 매우 유용했다. 특히 100년 맛집들은 맛을 떠나 대대손손 이어온 그들의 가풍까지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또 일본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쇼핑 플레이스 돈키호테에서 구매할 품목들 추천으로 리스트 작성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에서도 골목여행은 매력적인 장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예전엔 여행이 대부분 관광지나 유적지 위주의 탐방이 대부분이었는데, 요즘 트렌드는 현지인이 살고 있는 구석 구석 좁은 길을 걸으며 그곳만이 가진 매력과 느낌을 느끼는 것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도쿄 여행에서도 그런 곳을 여행하며 삶을 객관화시켜보는 시간을 마련하면 좋겠다.
일본까지 갔는데 도쿄만 가기 아쉽다면 도쿄 외곽지역을 함께 둘러봐도 좋다. 시간적 여유만 된다면 최대 항만도시 요코하마, 에도시대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가와고에, 데이트 코스로 좋은 에노시마, 가마쿠라, 화려한 역사 유산이 가득한 닛코, 휴양지 하코네까지 함께 여행하면 좋을 도시를 소개해주고 있다.
도쿄 디즈니 리조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을 계획한다면 참고하면 좋겠다. 내가 도쿄를 가보고 싶은 이유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도쿄 골목 골목 숨어있는 핫한 샵들을 둘러보고 일본인들의 사는 모습을 엿보고 싶은 까닭이다. 가깝지만 심리적으로는 꽤 먼 나라 일본이기에 그동안은 여행지에서 늘 제외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그곳을 가보고 싶었다. 올해 꼭 도쿄여행 가서 도심 속 힐링의 시간을 누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