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여왕 : 부자의 첫걸음 편 - 월급쟁이 부자 만드는 스마트한 재테크 톡
성선화 지음 / 청림출판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제목은 <재테크의 여왕>입니다. 저자가 신문에서 경제 및 재테크 관련 기자로 활동하면서 쓴 책입니다. 이 책 이전에 <빌딩 부자들>, <월세의 여왕>이라는 책을 썼고, 이 책과 많이 차이나지 않은 시기에 출간된 <결혼보다 월세>라는 책도 있습니다. 이 책을 제외한 다른 책들은 부동산과 관련된 재테크에 관해 설명하는 책이라면, 이 책 <재테크의 여왕>은 월급을 잘 활용하여 재테크하는 방식이라는 점이 조금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되면서부터 월급을 받게 되면, 매달 일정액의 금액이 통장에 들어오지만, 지출의 규모에 따라 통장의 잔고도 달라지게 됩니다. 수입이 많고, 지출이 적어야 된다는 단순한 원리이지만, 실제로 수입과 지출을 관리한다고 해도, 한 달에 거의 비슷한 금액을 쓰게 되는 고정적인 지출도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첫 단계로 지출의 다이어트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돈을 모으는 방법, 그리고 투자에 나서는 방법에 이르기 까지 각 단계별로 진행되어, 자신이 해당되는 내용을 조금 더 관심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질문과 답 위주의 대화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구어체의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책보다는 조금더 친근한 느낌도 받을 수 있고, 요점을 이해하는데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장이나 카드명세서의 사진이 함께 나오면서 설명하는 부분은 글로 쓰여있는 것보다 눈에 금방 들어오고, 본문 중간의 간단한 도표나, 간단한 메모 방식의 정리도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하는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재테크에 관한 책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고, 시기나 저자별로 강조하는 점도 다릅니다.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식을 찾기 위해서는 정보를 이해하고 실제로 활용해보면서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1-04 20: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1-04 20:5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