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사랑에게 말했다 - 브라운아이즈 윤건의 커피에세이
윤건 외 지음 / PageOne(페이지원)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커피가 사랑에게 말했다

 

고놈, 참~ 말 많네~~~ ㅋㅋㅋ

 

커피와 사랑, 어딘가 모르게 비슷하게 닮아있는 두 녀석을 보니까, 왜 나는 이런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향은 그윽하지만 씁쓸한 맛이 두드러지는 커피나, 알콩달콩 행복 바이러스를 퍼뜨리나 아픔을 동반하는 사랑은 너무나 비슷한 동류니까.

그래서 그럴까. 커피가 사랑에게 할 말이 많댄다. 그리고 들어보니, 정말 끝도 없이 쏟아냈다.

커피가 전하는 사랑이야기, 그 이야기의 다채로움에 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버스 속에서 그 이야기를 듣다가 내릴 때가 되면, 멍해지는 것이 꼭 딴 세상에 갔다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였으니까.

아마 현실로 돌아오기 싫었을 거다. 사랑의 설레임과 알콩달콩함을 찾아볼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견디기 힘들었으니까.

 

브라운 아이즈의 윤건이 커피와 사랑이 달콤쌉싸름하게 버무린 에세이를 냈다.

실제 사랑이야기를 정리했다는데, 꼭 소설의 한 장면을,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아서 가슴 설레이며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남자 입장에서 경험한 세 명의 여자와의 사랑 이야기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이야기가 아님에도 그 모든 과정을 유추할 수 있었다. 

그런 과정에서 어떤 사랑을 생각하는지, 그가 정의내리는 사랑은 또 어떤 것인지 들어볼 수 있었다.

진실된 사랑 앞에서는 말을 멋지게 포장하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아했었는데,

한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 "사랑은 ~이다"라고 하는 경구를 보니 왠지 그 분위기에 너무 어울려서... 마음에 들었다.

사랑은 꼭 영화 속이나 소설 속의 이야기가 아니여도 신비롭고 놀라운 것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윤건의 이야기 말고도 그의 지기인 조현경의 사랑 이야기도 있다.

이번엔 여자 입장에서 본 사랑이야기이지만, 역시나 설레이기는 마찬가지였다.

오히려 윤건의 세 여자 이야기로 귀결되는 사랑이야기말고 너무 많은 설레임과 만남을 이야기해주셔서 더 환상적이었다고나 할까.

소설가로 전향하셔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이야기들이었다.

아마 이야기이기에 조금은 각색한 부분도 있겠지만, 그것은 더 이상 중요한 일이 아닐 게다.

그저 그 이야기만으로 들뜨고 행복한 기분을 갖게 하는 것이라면 더할 나위가 없을 테니-.

 

게다가 요리하는 철학자인 김상현 씨의 레시피? 커피 소개? 사랑과 커피의 연애학? 같은 뭐가 되었던 재미있는 코너가 기다리고 있다.

각각의 이야기에는 커피의 이름에 맞는 사랑이 스며들어가 있는데, 그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코너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저자만 보고 그의 사랑이야기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무리 읽어도 나오질 않길래 이상하게 여겼더랬다.

알고 보니 그는 요리사답게 매 코너마다 커피에 대한 속설들이나 연애학, 커피 소개부터 카페 소개까지 두루두루 이야깃거리를 풀어냈다.

이미 이름은 들어서 알고 있었던 카페라테나 화이트 모카, 카라멜 라테, 카라멜 마키아토, 카푸치노, 카페모카, 바닐라 라테,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아이리시, 모카치노도 등장했지만 더 솔깃했던 것은 내가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커피의 소개였다.

더치커피, 아포가토, 마르키노, 사케라토, 카페그린, 티카페, 카페로망, 모카자바, 베트남 커피, 단호박 꿀 라테까지

처음 들어보는 아름다운 이름에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황홀해졌다.

사랑이야기에는 별 감흥이 없을지라도 커피에 꽂힌 사람이라면 이 책은 볼 만한 책이다.

당연히 이 쓸한 가을날, 사랑에 설레이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덤으로 커피이야기도 들을 수 있을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