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제주에서 1년 살아보기 - 네, 지금 행복합니다 1년 살아보기
박선정 지음 / 미니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인들이 제주도에 집을 짓고,제주도에서 결혼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주에 대한 다른 기대를 하게 되었어요. 신혼여행지,수학여행지가 아닌 일상생활 속의 제주가 궁금해졌어요.제주도에서 살고 싶은 마음을 품은 채,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작가의 모습을 보면서 제주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마음이 꿈틀대기 시작했어요,

 

 

 

 

 

제주에서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막상 집을 구하려고 하면 막막할 듯해요, 아는 사람도 없고,제주의 분위기도 어색하고..예전에 TV에서 젊은 부부가 피자가게를 근사하게 차리고 알콩달콩 사는 모습을 본 적 있어요. 부부가 사는 모습이 정말 예뻐서  그 집에 꼭 한 번 가보고 싶었어요.이 책을 읽으면서 그 생각이 떠오르면서 다시 제주에 대한 꿈을 꾸게 되네요.

 

 

 

 

 

제주가 좋아서 살게 된 이들의 자랑이 담긴 책이 아니고,실제 제주 입성을 꿈꾸는 이들에게 일상적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에요.꿈을 이루어야겠는데 뭘 제일 먼저 시작해야할지 망설이는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어요.바쁜 일상 속에서 휴가를 계획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이 마음에 와닿았어요.여행이 아닌 삶 속의 제주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과는 또 다른 모습이었어요.

 

 

 

 

​책 중간에 나오는 사진 속 제주의 모습이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네요. 1년만 살아봐아겠다고 결심한 이들이 느낄 수 있는 딱 그것만의 느낌과 현실이 담담하게 그려져 있어요. 실제 집을 구하고 리모델링을 계획하는 모습도 진심으로 다가왔어요. 작가가 속삭이는 세상에 대한 목소리를 들으면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어요. 참으로 섬세하고 감성이 풍부한 분인 듯해요. 투덜거리는 듯하면서도 대담하고,털털한 듯하면서도 꼼꼼한 모습이 곳곳에서 드러나네요. 무엇보다 제주를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충분히 담겨져 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6-25 14:3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