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달걀 하나로 -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 요리 67
손성희 지음 / 리스컴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어느 집 냉장고를 열어도 꼭 있을 것 같은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달걀이에요. 값도 저렴하고 맛과 영양도 나무랄데 없어서 반찬으로 최고지요. 하지만 매일 똑같은 방법으로 달걀 요리를 한다면 금방 싫증 나겠지요. 오늘은 달걀국, 내일은 달걀찜, 그리고 다음날은 달걀 부침.. 그리고 또 달걀찜, 달걀 말이...바쁜 날에는 달걀 후라이..달걀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의외로 단순해요. 달걀은 간단하게 혹은 숩관적으로 밥을 차릴 때 필요한 흔한 재료로 여겨졌지요.

 

 

 

 

 

이 책을 보고 나면 댤걀 요리가 얼마나 다양한지 알게 됩니다. 에그 부리토,달걀 버섯 피자,달걀볶음쌀국수,에그 카레,오믈렛 수플레,에그 파르메산치즈 쉘,에그 타르트,달걀만두..이름만 봐도 군침이 돌지요. 이름은 그럴듯해 보이지만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요. 재료가 여러가지 필요한 것도 있지만, 달걀 하나만으로도 색다른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배울 수 있고요.

 

 

 

 

 

브런치 카페에 가보면 달걀도 특이한 요리를 만들어서 신기했어요. 살짝 익혀서 노른자가 줄줄 흐르게 만든 요리도 있고, 달걀인지 모를 정도로 다른 재료와 섞은 음식도 있지요. 저는 에그 베네딕트라는 요리를 처음 알았을 때,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셰프가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그 모습이 지금까지 생각나요. 어떻게 만드는 걸까 늘 궁금했는데..이 책 안에 레시피가 있네요. 너무 너무 반가웠어요. 복잡하지도 않고, 순서만 잘 지키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겠어요.

 

 

 

 

 

토스트와 샌드위치 요리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똑같은 방법으로만 가끔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겠어요. 저는 뚝배기에 달걀찜 하는 걸 정말 좋아해요. 뚝배가 바닥이 타지 않게 하려면 주의깊에 살펴야 하는데, 매번 바닥을 태우곤 하지요. 책 속에 있는 달걀찜 만드는 방법도 잘 기억해 두어야겠어요. 저는 달걀말이도 매번 야채를 다져 넣는 방법으로 하는 편인데,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더군요. 시금치를 넣기도 하고 명란을 넣을 수도 있는데 꼭 직접 만들어봐야겠어요.

 

 

 

 

 

좋은 달걀 고르는 비법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달걀과 잘 어울리는 소스와 재료도 기억해야겠어요. 달걀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었어요. 하나씩 따라해보면서 영양 만점인 달걀을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4-02-23 0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가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즐거운상상 2014-03-24 13:06   좋아요 0 | URL
꿀꿀페파 님 수고 많으셨어요..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