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사진 정리법]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아이 사진 정리법 - 바쁜 엄마도 쉽게 하는
Emi 지음, 박재현 옮김 / 심플라이프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카와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어마어마한 사진들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늘 고민하게 됩니다. 너무 많아서 정리할 엄두가 안 나네요. 사진을 꺼내보면서 그 시절을 그리워하고 기억하면서 즐겨야 하는데 그게 잘 안 되네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우선 시작부터 해야겠다는 결심이 생기네요. 디지털 시대에 무슨 앨범 정리인가 하겠지만, 휴대폰 속에 있는 사진을 오래 될 수록 잘 안보게 되더군요. 중요한 사진,기억하고 싶은 사진을 골라서 앨범에 넣어두면 더욱 알차게 즐기고 기억할 있을 듯해요.

 

 

앨범을 만든 엄마들의 경험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엄마의 정성이 가득 담긴 앨범을 아이가 보면서 자란다면 정서적으로 안정될 듯해요. 사진은 보고 즐길 때 비로소 가치가 생긴다는 말에 공감해요.자주 꺼내보고 들여다 볼 수 있게 정리하는 게 가장 중요할 듯해요.인쇄할 사진과 파일로 저장해야할 사진을 구분하는 게 먼저 해야할 일이에요.판단할 때 무척 고민되는 순간이 찾아오지요.아이와 함께 고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미루다보면 어느새 세월을 지나고 사진들은 엄청 쌓이고,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어려워지는 게 사진 정리인 듯해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는데 사진정리는 시작하면 제일 큰 일을 해낸 것이나 마찬가지인 듯해요. 아이의 사진과 가족들의 사진을 보다보면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길 테니까요. 집에 있는 사진들, 휴대폰과 컴퓨터 파일로 정리된 사진들을 보기 좋게 앨범으로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만든 책이에요.

 

사진이 없으면 추억도 없다..시간이 지나면 사진만 남는다...사진과 관련된 말을 떠올려보면 정말 맞는 듯해요. 남는 건 사진 뿐, 사진을 보면서 오래된 기억을 꺼내고 추억하면서 즐거워질 수 있어요. ​아이들과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정리하면서 소중한 기억을 꺼내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