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집보는 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혼자 집 보는 날 책 읽는 우리 집 12
모리 요코 글.그림,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혼자 집을 보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요. 급한 일이 생겨 외출한 엄마 없이 혼자서 집에 남게 된 아짱의 이야기네요. 엄마와 빠이빠이 하면서 인사하는 아짱이 의젓해 보였어요. 울면서 엄마 따라가고 싶다고 매달릴 줄 알았는데 꿋꿋하게 엄마와 인사하면서 혼자 집에 남게 된 아짱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집안이 조용해지면 작은 소리도 선명하게 들리지요. 시계소리도 크게 들리고 ...점점 어두워지고..

무서워서 두려워할 듯한데 아짱은 잘 견뎌요.낯선 소리가 들리기 시작해요. 뭔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지요. 제자리에 있어야할 것들이 움직이는 듯해요. 무슨 소리일까요.

 

 

 

 

아짱에게 특별한 일이 일어나요.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지요. 혼자 있으면 무섭고 심심할 텐데 아짱은 아주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신나고 즐거운 일이었어요. 주전자가 움직이고 냄비가 뛰어다니는 듯해요. 채소들이 춤을 추지요. 그들은 건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움직이지요. 그림이 생동감 넘쳐요. 죽은 듯 멈춰있던 시간이 마구 움직여요. 제자리에 있어야할 것들이 신나게 춤을 추는 듯해요. 그림이 없었다면 분명 믿을 수 없었을 거예요.

 

 

 

엄마가 없는 쓸쓸한 집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상상이상이에요.​ 엄마가 없어도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친구들이 생기고 낯선 것들과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남는 일은 아이에게는 견디기 힘든 일이 될 수 있어요. 무섭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고 뭔가 튀어나올 것 같은 공포감이 들 수도 있어요. 아짱은 그걸 아주 잘 넘겨요. 집에서 있는 친구들이 아짱에게 즐거움을 주지요. 두려움 따위는 절로 사라지지요.

 

 

 

 

상상속 세상은 신선해요. 있을 수 없는 일이 자연스럽게 펼쳐져요. 아짱이 겪는 새로운 세계..꿋꿋하게 잘 이겨내면서 다시 한번 성장하게 되지요.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아이는 쑥쑥 자라게 되지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2-15 14:4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