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해독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계절 해독밥상 - 가족이 건강해지는
양향자 지음, 김수범 한의학자료 / 길벗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오늘은 뭐 먹지'

매일 고민하게 되지요. 먹을 것도 없고 마트에서 장을 봐도 풍요롭게 느껴지지 않아요. 하루 하루 새로운 반찬을 하고 음식을 만드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도대체 먹을 게 없어서 답답해진 날 한 장씩 넘기면 딱 좋은 책이에요. 계절마다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재료를 소개하고 그것을 먹었을 때 우리가 얻게 되는 이로운 점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마트에 가도 별로 살 것도 없고, 매일 만드는 음식들에 한계를 느끼게될 때 펼쳐들면 힘이 될 만한 책이네요.

 

 

요리를 만드는 과정이 상세하게 소개되고 있어요. 필요한 도구와 재료를 보여주는 사진도 나와요. 한눈에 도구와 재료를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요리책에서는 일상적으로 만들기 어려운 예술작품을 소개하는데, 이 책은 평범하지만 특별한 음식과 재료를 소개하고 있어요. 계절별로 챙겨 먹으면 좋은 재료들이 나오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네요. 제철 음식이 보약이라고 하는 말이 떠올라요.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고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면 좋은 요리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시금치 파스타는 이름은 거창하지만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해요. 시금치를 갈아서 소스를 만드는 것도 독특하고요.계절마다 조심해야하는 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잘 새겨두어야겠어요. 음식만 잘 챙겨 먹어도 아프지 않을 듯해요. 제철에 나는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 요리는 보약보다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김치와 장아찌를 만드는 과정도 배워두고 싶어요. 의외로 어렵지 않게 만드는 과정이 도움이 될 듯해요.과일로 차를 만드는 비법도 기억해야겠어요.

 

계절마다 내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음식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복잡하지 않은 요리과정, 의외로 훌륭하고 풍성해 보이는 음식들..가족들의 건강을 챙겨 줄 수 있는 음식들인 듯해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식탁 옆에 두고 '오늘은 뭐 먹지' 고민되는데 펼쳐보고 싶은 책이에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2-14 01:3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