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김연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Who? Special 김연아 Who? Special
오영석 글, 라임 스튜디오 그림, 송인섭 추천 / 다산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유명해지면 안티팬이 생기기 마련인데, 김연아를 싫어하는 사람은 드물 듯해요.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게 자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미안해지기도 하네요. 상처받으면서도 우리나라를 끝까지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준 듯해요. 먼 과거에 태어나 살았던 위인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지만,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에 배우고 싶고 닮고 싶은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위인도 괜찮을 듯해요. 아이들에게는 실감나게 와닿을 듯해요.

 

 

 

 

 
피겨가 이렇게 재미있는 경기인지 김연아 선수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기술적으로도 최고지만, 역시 감정표현을 하는 부분이 감동적이에요.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받게 되었을 때 눈물을 흘리는 모습까지 아름다웠어요.피겨스케이팅이 기술적으로 예술적으로 완벽하게 표현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김연아의 삶에 대해 살짝 들여다 볼 수 있었어요. 아마 그녀의 인생의 대부분을 자리잡고 있는 피겨스케이트를 떠나게 되었다는 것이 정말 아쉬워요. 아마 본인도 마찬가지겠어요.

 

 

 

 

책에서는 여러 스포츠 선수들을 만날 수 있어요. 스승과 제자, 라이벌 관계를 다루고 있어서 흥미로워요.우리나라를 빛내준 사람들도 접할 수 있었고요.​ 책을 통해서 김연아와 가까운 것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경기를 준비하고 그것을 잘 발휘하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감동적이에요.

 

 

 

 

무엇보다 피겨스케이팅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어 뿌듯하네요. 어떤 일이 계기가 되어 피겨를 선택했는지, 라이벌의 의미,김연아의 앞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 뒤에는 엄청난 고통과 인내의 시간이 있었던 듯해요. 김연아 역시 우리에게 감동을 주고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보여준 뒤에는 수많은 시간을 견디고 애써온 노력의 흔적이 있었어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그녀에게서 감동을 받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지요. 김연아의 삶을 통해서 우리는 어떻게 사는 것이 후회없는 삶을 이루게 되는 것인지 알 수 있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