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유어 마인드>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Open Your Mind 오픈 유어 마인드 -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행복명언
이화승 엮음 / 빅북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행복명언

  요즘 같이 바쁘고 정신없는 시기에 조금은 뜬금없는 행복명언집이 아닐 수 없는데, 읽고 나면 고개가 끄덕여 지는 그런 명언들이 보이기는 하네요. 검증된 명언은 사실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도움이 되는 글이기는 하지만, 마음에 담아 두고 실천하기는 조금 힘들죠. 크게 마음, 행복, 인생에 관련된 명언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마음과 관련된 명언들이 가장 마음에 와 닿네요. 예전에 명언집들이 밋밋한 배경에 내용도 많았다면, 이번 명언집은 영어와 그림(사진)이 함께 실려 있어서 부담 없이 가볍게 읽기에 좋더군요. 사실 명언 자체보다 저는 배경 그림이 더 좋더군요.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사진이나 추억, 행복에 젖게끔 만드는 그런 사진들이 많네요. 영어 단어들도 쉽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가볍게 읽거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용으로는 좋을 듯싶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좋은 글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쁜 글을 선호하는 제게는 조금 낯간지러운 명언들이었네요. 무엇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참 맛을 느끼기는 어렵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명언들도 많았지만, 정말 필요 없는 명언이라 부를 수 없는 것들도 포함되어 있네요(예를 들어 호흡 정화나 마사지 방법 등은 당황스럽기까지 하더군요). 책은 참 예쁜데 내용이 조금 아쉽네요.

There is nothing more precious than life itself.

(삶 그 자체보다 더 소중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The closer you stand to the lighthouse, the darker it gets.

(등대에 가까울수록 어두워진다.)

Of all strategies, to know when to quit may be the best.

(그만둘 때를 아는 것이 모든 전략 가운데 가장 훌륭한 것이다.)

=>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은 컴퓨터 모니터 위에 꼭 붙여야 할 명언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