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의 기원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6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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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신체의 급소 *心坎심감에 위기수준의 통증을 느끼며 몰입하게 했던 작품이 있었던가?
인간의 本性은 性惡說이네 性善說이네로 규정할 수 없고 찰스 다윈이 가르쳐준 ‘환경에서 도태되어 죽든지 적응하여 살아남든지 ‘.
내가 알고 믿는 인간은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지음받고 태어나 진화 되어가는 창조물이다.
인간은 양육 태도와 환경에 의하여 변화하지만 자기중심적 이기적유전자의 자기정당화(내가 이렇게 된 이유)와 어떤 일의 결과와 실패의 원인을 남의 탓으로 귀속시키는 경향을 보이며 책임을 회피한다면 그런 인간을 우리는 반사회적 성격장애 사이코패스로 간주한다.
사이코패스중 최고 레벨 프레데터predator 포식자는 [보통사람과 세상을 읽는 법이 다르다고... 두려움도 없고 불안해하지도 않고 양심의 가책도 없고 남과 공감하지도 못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남의 감정은 귀신처럼 읽고 이용하는 종족이라고 했다 타고나길 그렇게 타고났다고 했다]
혹 주변에 사람을 제대로 괴롭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인간이 있다면.....😲조심하라 사이코패스중의 포식자predator일지 모른다.

인간의 심리ㆍ행동묘사를 이렇게 세밀하고 정교하게 글로 옮길 수 있다니 놀랍고 오삭하다. 아무튼 그 오삭섬뜩함이 나의 혈관을 타고 동맥에서 정맥으로 96,540km 운행후 ‘전율이란 바로 이런거야‘하고 가르치고는 마치 죽음의 Overture를 막 끝내고 ‘ 자 이제 슬슬 사이코패스의 진면목을 보여드리지‘ 라며
본문 219쪽 제3부 포식자에서 372쪽 제4부 종의 기원까지 턱! 턱! 독자의 숨통을 조여 가면서 잔인하고 이기적으로 他人의 살갗에 세밀화그리듯 한점●한점● 찍어 그 본성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殺氣에 압도 당한다.
[수천 년 동안 수천 명의 범법자들이 애용해온 유서 깊은 변명,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
불과 얼마전에도 우리는 방송과 지면을 통해 이와 닮은 말을 들었고 듣는다.
[망각은 궁극의 거짓말이다. 나 자신에게 할 수 있는 완벽한 거짓이다. 내 머리가 내놓을수 있는 마지막 패이기도 하다...해결책으로 망각을 택했으며...]
[감당할 수 없는 일을 감당할 길이 망각밖에 더 있을까]

[희망은 미끄덩거리는 비누처럼 손아귀를 빠져나갔다.] 이쯤되면 소름이 확 돋는다. 그리고 尖端의 펜으로 그려내는極惡으로 부터 발산되는 氣에 몸서리치면서도 책을 덮을 수가 없다.
적어도 소설책 읽다가 숨막혀 죽었다는 기록은 없었던 기억덕분에.

책 속에서가 아닌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잠시잠깐 만나 몇마디 나눈 그녀이지만 ilmoro의 정체(?나의 別名)에 보인 관심과 즐겁게 사인하고 ˝ The apple of my eye˝라고 적고 혹 잉크가 번질까 정성스럽게 ˝후~후~˝ 불어주고, ˝늦은 시간 조심해서 가세요˝라던 그녀의 접대용 아닌(일지도 모르나) 친절하고 상냥하게, 全身기럭지 만큼 시원시원하고 천성인듯 서글서글한 성품의 명랑(66년생🦄) 경쾌한 음성이 아직도 나의 귓가에 감겨있는데 그녀의 深淵에서 퍼올렸을 惡의 本性《종의 기원》을 과연 그렇게 예쁜 그녀가 썼을까 싶다.
책장을 덮고도 한동안 그 충격과 여파에 잠이 안 오고 다음 책이 마음에도 눈에도 안들어 온다.

[태양은 만인의 것,
바다는 즐기는 자의 것]
즐기지 못 하는 건 누구의 탓이 아닌 절대적 내 탓이다.

후회말고 후회 없도록 즐기자!!!

2017.10월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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