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클래식을 만나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유럽에서 클래식을 만나다 - 음악과 함께 떠나는 유럽 문화 여행 일생에 한번은 시리즈
정태남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유럽에서 클래식을 만나다>는 이탈리아에서 30년간 살면서 유럽 각 지역을 누비며 문화를 흠뻑 체험한 저자 정태남이 쓴 책이다. 유럽의 다양한 건축물, 아름다운 경과 소개와 함께 클래식 음악에 대한 깊은 조우를 할 수 있는 책이다. 유럽과 클래식의 만남이라는 주제가 다소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위트있는 문장들로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책 속에 나오는 유럽에 아름다운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그곳에 있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책을 읽다보면 유럽 여러 나라의 역사, 베토벤,모짜르트, 슈베르트 등 음악적 예술가와 위대한 명곡을 만날 수 있다. 항상 가고싶었던 유럽이지만 그것에 비해서 아는것이 얼마 없었는데, 음악과 예술, 나라에 대한 지식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유럽의 역사와 예술을 동시에 배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유럽의 궁전과 성, 다리, 정원과 공원, 길, 성전 등을 소개하며 그야말로 아름다운 풍광과 음악을 소개한다. 유럽 10개국,20개 도시, 30개 명소를 눈앞에서 환히 들여다보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는 책이여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