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싶어! 꿈공작소 7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풍선을 배에 묶어 바라보고 있는 펭귄

풍선과 부리와 발이 색이 같다.

혼연일체로 풍선과 같이 둥실둥실 날아보고 싶은 펭귄일까?

그러려면 풍선을 좀 큰것으로 매어보지 그랬니? 하면서 말을 걸어보고 싶다.

그렇게 날고 싶은 거니? 하면서..

 

두 친구가 있고 늘상 같이 함께 했었는데 어느날인가 갑자기

'혼자 힘으로 하고 싶은 일이었어.' 라며

날고 싶어~!

직선으로 푸른 하늘을 향해서 주욱 날아가는 펭귄이 나타난다.

눈이 쌓여서인지 하얀 산봉우리들을 아래로 펼쳐지는데 저 높은 곳을 향해 날아가는 펭귄이다. 날아가는 펭귄의 궤적이 직선으로 쭉 뻗어있다.군더더기 없이 오로지 직선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날고 싶은 욕구에 집중하고 있는 느낌으로 다가온다. 푸른 창공을...날아간다.

 

그렇게 날고 싶은 펭귄이 자신의 날개라고 생각하는 팔을 후두두두 날개짓처럼 움직여도 보고 높은 데서 뛰어내리면서 양팔을 펼쳐보지만 쯥쯥쯥.

작은 풍선에서 커다란 파란풍선에 몸을 매달로 땅에서 한발 정도 떠오르지만 만족스럽지 않다. 하지만 파란풍선에 매달린 펭귄를 보면서 혹시 나도 저렇게 큰 풍선이 있다면 매달려 보고 싶다. 저만큼이라도 뜰까? 라는 생각..ㅎㅎㅎ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는 건 정말이지 아니라고 생각하는 펭귄. 날아가는것에 어떤 철학이라도 있는 걸까? -비행기는 펭귄이 마지막으로 날았던 순간을 대신해 주지 못했어. 아마도 비행기는 비행기가 날으는 거지 펭귄은 그냥 의자에 앉아있기만 하는 거라는 감으로 다가온다.

'그렇구나 의자에만 앉아 있었구나.'

 

드디어 펭귄이 찾아낸 날아가는 방법.

작고 통통한 이에게만 가능한 새대포알. 뒤도 돌아보지 않고 친구에게 말할 정신없이 달려간다. 날고 싶어서.

소년은 펭귄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지만 곧 찾을거라며 다른 펭귄들과 논다.

난 이 대목이 마음에 든다.

둘도 없는 친구라 해도..가끔은 자신의 욕구에 충실한 펭귄의 모습이 좋다

또 그렇게 집중하고 있는 친구를 그냥 그대로. 그러면서 자신은 다른 친구들과 놀수도 있는 소년이 보기에 좋아.

곧 서로를 그리워하게 되더라도 말이다.

-다른 펭귄들은 소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아무도 몰랐어.

라는 문장이 곧 따라온다. 조금 아쉽다. 게임을 다른 친구들과도 잘 하고 놀았다면 어떨까? 그렇게 놀수 있다는.

 

펭귄은 완전 새내기로서 살아있는 대포알이 되어 날아간다.

소년은 그 펭귄을 받아내기 위해서 달려간다.

그리고 둘은 다시 나란히 걸어 집으로 돌아온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