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사막, 고비를 건너다
라인홀트 메스너 지음, 모명숙 옮김 / 황금나침반 / 2006년 11월
평점 :
일시품절


그렇게 허겁지겁 글을 순식간에 집어 삼켰다.

뭐에 그리 몰려서 읽었을지..

지금 내가 우울함을 그가 걸어가는 걸음으로

하나씩 내려놓기 위해서 일까 싶다.

채 소화되지 않은 글들이 모래바람을 타고 내 안으로 들어가

남겨지기를.

그래서 그런 힘듬이 지금 나를 내리고 사람들의 얼굴을 마주보는 힘을 주기를

힘들게 걸어가는 사막의 한 장면으로 잊어버리고 싶었나 보다.

 

그러면서..그가 말하는

그렇게 힘들게 여행했다고 해서 조금 더 현명해지거나 행복해진게 아니다.

그 말에 공감하면서 무언가 정말 이루고 싶었던 일을 해낸다고 해서

더 지혜로와지는 건 아니다.

과거에 어떤 일이 ..지금 현재를 넘어가는데 도움이 되거나 해결하기도 하지만

그로 인해 더 많이 몸을 사리게 하는 일도 많다.

더 몸을 사리고 더 계산을 하고 더 많이 욕심부린다. 그러면서 '척'은 더 많다.

참 지리멸렬하다.

그럼에도 더 나은 내일을.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욕망은 지워지지 않는다.

아마 이 고비를 넘기면..이 시간을 넘기면. 지혜가 한 웅큼 생길거야 .

그럴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

 

내가 기대했던 사막의 모습은 아니었다.

오래전 다카르랠리에서 보았던 정말 황홀했던 사막의 노을. 그 모습은 뭔가 찰진 느낌의

사막의 노을이었다면 이 책에서 보는 모습은 참 황량한..물기 하나도 없는 건조한 바람이 부는 사막이었다.

그래서 더 위로가 된다.

이렇게 건조한 사막으로 집어삼켜져서 일부러 우울함을 떨치기 위해

위선떨지 않도록 괜찮은척 하지 않도록..

우울을 선택하도록 한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우울함을 선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