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의 서재 - 그리고 그들은 누군가의 책이 되었다
한정원 지음, 전영건 사진 / 행성B(행성비)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이런 책은 읽는게 아니었다. 그냥 그런 책이 있나보다 하고 넘어갔어야 했는데..

알라딘 보관함에도 여러권. 지금 내게 달려오고 있는 택배도 여러권

알라딘을 넘어 처음으로 아마존에서도 내게 달려오는 택배가 있다.

대체적으로 어릴적부터 무진장하니 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었던 사람들

분야도 다양하다.

경제학자도 있고 음악하는 이도 있고 영화. 작가. 디자이너등등

각 분야에서 그래도 자리잡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회고하는 어린시절

박원순 변호사. 가장 인상적이었다.

무슨 무슨 자료들을 무진장하니 쌓아서 그것을 기록으로 남기는 변호사

정말 내가 제일 싫어하는 책읽기이며 자료정리하기. 와..하면서 읽어져간다.

그래 저런 사람들이 꼭 있어야 해. 등 두드려주며 화이팅을 외쳐주고 싶었다.

저런 이들이 몇명만 있으면 '독도는 일본땅' 이라는 헛소리 하는 인간들이 없을거다.

우리네들이 기록들이 부실해서 이런 모양빠지는 소리를 듣고 있다.

 

사진작가. 배병우도 ..그가 찍은 소나무가 무척이나 보고 싶다.

사진책들이 저기서 걸어오고 있는 소리...ㅎㅎㅎ

아무튼 이 책은 인쇄된 글들을 좋아하는 여러 인간들이 자신들이 보는 책들

추천도 해주고 ---아 이 부분이 가장 좋으면서 제일 싫다.

책 정리하는 자신만의 이야기들 등등 

그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

 

---책은 읽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쌓아놓기 위해서 사는 겁니다.

나는 책쌓기 놀이에 빠져 산다. 읽지 않은 책들을 보며 느끼는 약간의 자책감들이

오호라...좋아 한다.

지름신과 무척이나 가깝게 만들어주는 아주 지랄맞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