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CNNs 접하면서 이미지 프로세싱 자체에도 많은 관심이 자연스럽게 생겼다. CNNs이 맹활약하는 분야가 이미지를 다루는 부분이 많고, 최근 들었던 영상이해를 위한 최적화 기법에서는 NN과 관련된 최적화 기법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computer vision 영역의 문제도 몇몇 다루고 있어 관심을 끌었었는데, 이들 분야 기본중 하나가 image processing 이라 좀 살펴 보게 되었다.

딥러닝이 해내는 작업의 의의를 알려면 아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통적인 교과서는 곤잘레스의 책이다.















Matlab 으로 하는 실습책이 따로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은 풍부한데, 읽고나면 손에 남는 것이 별로 없다는 느낌이 좀 들었다. 아직 내 눈높이보다는 높아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그러고는 신나는 책을 찾았다. 실습과 이론 설명을 계속이어지는 질문과 답으로 만들어가는 재밌는 책이었다. 














이미지라는 개념이 수학적으로 어디쯤 자리 잡았는지 정말 잘 보여주는 즐거움을 선사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