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 파스타 - 남자, 면으로 요리를 깨치다
권은중 지음 / 바다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가끔, 친구들을 부르거나, 혼자 있다가도 내 입맛에 맞는 요리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때가 있다. 바깥에서 그저 그런 요리 먹거나, 그냥 끼니 떼우다가 짜증날 때면 그런 생각이 더 들기도 한다. 요리 몇 가지만 제대로 하면 좋을텐데 생각이 든다.  

손님 접대, 술 안주, 끼니에 두루 맞는 요리를 궁리해보면, 내게는 중국요리와 이탈리아 요리가 떠오른다. 중국요리는 만만치 않을 거 같고, 이탈리아 요리는 요리재료와 기구들이 영 멀어 보인다. 시작이 반인데, 시작도 만만치 않다. 

도서관 신간 코너에서 이 책 제목이 눈에 꽂힌다. 열어 보니 보통 요리 책에서 보듯이 화려한 요리그림을 잔뜩 모아 놓은 책이 아니고 파스타 제일 기본에서 시작해서 그 기본을 바탕으로 도전할만한 요리를 설명해 놓은 독학입문서였다. 보관함에 올려놓았다가 반값도 안되는 중고로 뜨자 바로 구입했다. 파스타의 제일 기본은 '알리오 올리오(마늘 오일 파스타)'고, 그게 되면 슬슬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넘어가고, 예를 들면 굴을 넣어 굴파스타도 할 수 있고, 여러 실험을 통해 삼겹살, 고등어까지 올려 먹을 수 있는 경지에 오르게 된다고 유혹하며 소개한다. 

요리 재료(허브, 소스)설명과 요리를 하다가 겪은 작은 유쾌한 소동도 잘 모아 들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