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그들이 절대 하지 않는..]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스마트한 그들이 절대 하지 않는 것들
나쓰가와 가오 지음, 고정아 옮김 / 흐름출판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읽는 편이다. 자기계발 서적의 내용들을 통해 삶의 곁핍된 부분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원동력을 얻기도 한다. 그런데 가끔은 이러한 자기계발 서적들의 천편일률적인 말들의 지칠 때가 있다. 과연 이게 정말 맞는 걸까, 내가 부족한 걸까? 왜 내 삶은 그대로인가? 등등의 회의감이 밀려올 때가 있다. 만약 당신이 그러하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스마트한 그들이 절대 하지 않는 것들 자기계발의 함정에서 벗어나라!” 라는 책이다.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일은 탓일까? 책 날개에 달려있는 체크리스트에 뭔가 이 책을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책의 부제처럼, ‘어쩌면 내가 정말 자기계발의 함정에 빠져 있는 것일 지도 몰라..’ 라고 하는 걱정과 함께 이 스마트한 그들이 절대 하지 않는 것들의 첫 페이지를 넘겼다.

 

 

 



 

어떤가, 이 책에서는 이러한 사항들을 멈춰야 비로서 스마트해 질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거의 대부분이 해당한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크게 6가지이다.

 

- 스마트한 사람은 서두르지 않는다.

- 스마트한 사람은 정보를 모으지 않는다.

- 스마트한 사람은 혼자 짊어지지 않는다

- 스마트한 사람은 화를 내지 않는다.

- 스마트한 사람은 남의 말을 듣지 않는다

- 스마트한 사람은 일일이 말하지 않는다.

 

 

 

 

이 목차를 보는 순간 어떤 기분인가? 개인적으로 내가 그 동안 알고, 어쩌면 믿고 지내왔던 그것을 부정당한 듯한 느낌이었다. 어렵지 않은 문체와 내용들이었기 때문에 약 한 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빠르게 읽어 내려갔다. 처음에는 고개를 끄덕이며, 심히 반성을 한 부분도 있었지만, 책을 다 읽은 느낌을 말하자면 조금 더 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비즈니스 자기계발 책을 읽은 것 같다. 결국은 근본적으로 말하는 것은 같다고 할 수 있으나, 우리가 쉽게 빠질 수 있는 함정에 대해서 경고한다.

 

 

 

 

 

 

 

 정보화 사회로 넘어가고 있는 이 시기에 예전처럼 삶을 통제하고

열심히 하는 것 만으로는 원하는 과를 얻을 수 없다.

 조금 더 열린 마음으로 삶을 바라보자!”

 

 

 

 

 

 

 

 

 

남의 생각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갖자,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가져야 한다.”

 

 

 

 

 

 

 

 

 요즘 자기계발이 점점 중요하게 대두되는 상황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읽는 다면 조금 더 새로운 각도에서 삶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물론, 강력한 도입부와 제목, 목차와 소제목에 비해 주장을 뒷받침 하는 내용이 충분해 보이지 않는다. 대중적인 사례보다는 특이하다고 할 수 있는 몇몇 사례들을 여러 번 언급하는 것이 그러하다. 이러한 아쉬움에도 불구하다. 새벽 5 30분에 기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사람들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나의 태도에 반성과 또 다른 개선의 가능성을 전해준 것만 같아 굉장히 만족한다.

 

 

 

 

마지막으로 작가의 에필로그의 한마디로 글을 맺고자 한다 

 

 

감사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09-10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보았습니다 ^^

사랑지기 2013-09-27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넘 좋네요~ 그림(사진)이 안 뜹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