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에게 주도권을,
갓생기획의 탄생

2021년 대한민국을 휩쓴 단어, MZ세대(범위가 지나치게 넓다는 의견이 있어 밀레니엄세대는 전기 밀레니엄 [1981~1988], 후기 밀레니엄 [1989~1995]으로 나누기도 한다). 10대 후반에서

"우리 다 엠지네. 그런데 왜 이렇게 어렵죠?"

우리가 MZ세대인데 MZ세대 연구를 하는 건 너무 뭐랄까, 연애를 글로 배우는 사람들 같잖아요? 그냥 우리가좋아하는 게 MZ세대 타깃 아닐까요?

보고 절차가 상당한 대기업에서는 신선한 도전이었다.

규칙 1, 세상에 부끄러운 아이디어는 없다

아이디어는 새싹 같아서 발전이 가능하다.

규칙 2, 아이디어의 현실 가능성을 먼저 따지지 않는다

규칙 3, 아이디어 회의 때는 별도의 장표는 만들지 않는다

규칙 4,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견하면 공유한다

규칙 5, 아이디어는 회사 밖에 노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자

"여기 가보셨어요? 여기 가면 떡 사리 추가하는 게 국룰인거 아시죠."
"이거 보셨어요? 이 작가 요즘 엄청 인기잖아요. 대충 그리는 거 같은데 너무 귀엽네요.

[인스타그램/유튜브에서 아이디어 얻는 tip]알고리즘에서 벗어나기

유통의 꽃,
MD

M: 뭐든지
D: 다 해서 MD입니다

"도전은 최대한 많이해라. 실패해도 좋다.
실수만 최소화해라."

1. 생각보다 갓생 사는 것은 힘들다.
2. 말로만 갓생 사는 사람들이 더 많다.
3. ‘말로만 갓생 사는 사람들‘로 타깃을 확장하면 더 큰 공감을이끌 수 있다.
4. 시즌 2는 상위 1% 갓생러가 아닌 자신의 방법으로 갓생 사는
‘작은 갓생러‘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건넨다.

세계관을 짤 때 가장 먼저 한 일은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에 둔 것이다

‘별일 아니라는 말보다 괜찮을 거란 말보다나랑 똑같은 상처를 가진 사람이 있다는 게백배천배 위로가 된다‘

1. 공간별 스토리가 있을 것
2. 공감 요소를 넣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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