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증강현실AR라이프로깅Life Logging③ 거울세계Mirror Worlds④ 가상세계Virtual Worlds현실에 외부 환경정보를 증강하거나 투영하여 제공하는 형태. 세계적인 록그룹 퀸QUEEN 공연에서 작고한 프레디 머큐리를 증강현실을 통해 재현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음.
개인이 현실 속 활동정보가 가상과 연결되어 통합되는 형태. 갤럭시 와치를 차고 조깅할 때 운동 동선이 삼성헬스나 구글피트니스에 그대로 구현되는 것이 그 사례임.
가상공간에 외부 환경정보가 통합된 구조, 구글어스나 네이버지도처럼 현실을 최대한 비슷하게 입체화하여 구현한 세계.
완전히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에서 내 아바타가 존재하고 그 안에서 사는것임. 우리가 메타버스라고 생각하는 흔히 떠올리는 것으로 협의의 메타버스라고 생각되는 곳으로 볼 수 있음.

특히 콘텐츠 ‘거리‘들은 무단복제 가능성이 앞으로는 NFT를통해 제어되면서 폭발적인 콘텐츠의 생성과 유통이 활발해질 것입니다. 그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 2021년 NFT 열풍이었는데, 꼭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NFT가발행되고 누군가는 사면서 각종 콘텐츠들은 더 이상 내 머릿속이 아니라 공유되고 유통되는 하나의 재화가 될 것입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말 그대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디지털 아이템에 고유한 소유권을 부여해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도록 한 토큰을뜻한다. 무한하게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에 고유성 혹은 희소성을 블록체인으로 증명하기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2022년NFT와 가상자산에 대한 시장 규모가 최소 26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총가치Total Value= 기술 + 콘텐츠 + 아바타 + 가치(기술, 콘텐츠, 아바타 이외 가치)

왜 지금 메타버스를 알아야 하는가ㆍ메타버스의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가메타버스 히든밸류를 찾는 법리스크는 낮게 수익은 높게, 펀드(ETF)로 메타버스 투자하기원천 IP를 보유한 산업과 기업들메타버스 플랫폼과 기술을 보유한 산업과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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