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익 LC Start - 기출 빅데이터로 만든 쉽고 빠른 신토익 LC 입문서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방학이 되면 여유로울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바쁜 아이. 중고등학교때는 대입을 위해 바쁘게 지냈는데 대학생이 되니 더 바쁘다. 대학생이 되었다는 즐거움도 잠시. 더 크고 열기 힘든 취업이라는 문 앞에 서있다. 요즘은 입학을 하자마자 취업준비를 한다. 그러다보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뒤처진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대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하는 공부는 토익이다. 우리 집에 있는 소녀도 방학동안 토익공부를 한다고는데 어떤 책으로 준비하고 있는지 살짝 보게 된다. 

 

  

<빅토익 LC START>는 고득점보다는 650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고득점이 아닌 650점을 목료로 하는 책이기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고득점을 위한 내용들은 담고 있지 않아 어쩌면 시간 허비를 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고득점이 목표인 학생들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의 점수로 통과하기 바라는 학생들에게는 알짜배기 내용들인 것이다.

 

주변에 토익학원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인터넷 강의나 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하고 있다. 이 교재는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 필요한 내용들만 담고 있기에 담겨있는 내용만 충실히 한다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어떤 일이든 계획이 중요하다. 학원을 다니지 않으면 체계적으로공부하는 것이 힘들다. 그런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6주 완성 학습 플랜'이다. 책에는 자세하게 계획이 있어 언제 어떻게 공부할지 막막한 학생들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흐트러지기 쉬운 마음을 게획표를 보면서 잡아갈수 있다. 

 

초보자들은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잘 모른다. 또한 교재가 어렵다는 생각도 종종하게 된다. 이 교재는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가장 기본적이 내용부터 다루고 있다. 영국/호주식 발음을 비교하고 유사발음, 연음을 들으며 헷갈려 하는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다. 

 

이동하며 볼수 있는 부록도 있다. 최빈출 [질문-응답]세트에는 제목그대로 많이 출제된 문제들이 수록되어 반복적으로 보며 학습의 효과를 높일수 있다. 본교재가 부피가 있어 이동하면서 보기 불편하지만 부록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펼쳐볼수 있어 자투리 시간에 활용하면 좋을거라 생각한다. 바쁜 학생들이 지금 당장 혼자서도 공부할수 있는 교재이다. 학원이나 어떤 교재를  선택할까 고민하는 시간에 이 책을 펼쳐 공부를 시작한다면 각자 원하는 목표 점수에 도달할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