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2.3학년의 필수영문법 '한권으로 완전정복'
허준석.정다운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성인이 되어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발목을 잡는 것은 영어이다. 선택이 아니라 필수과목인 것이다. 그만큼 중요하지만 많은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는다. 초, 중, 고 학생들에게는 대학을 진학하기 위한 중요한 과목이다. 대학에 들어가서는 취업을 위해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승진을 위해 놓지못하는 과목이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영어를 잘한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또한 재미있게 생각하는 사람도 드물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아이들이 영어공부를 하면서 어렵고 지겹다는 생각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

 

 

중학교 생활을 마치고 고등학교 입학을 하는 동안 긴 시간이 주어진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자칫 공부에 대한 끈을 놓는 일이 종종 있다. 쉬어가는 시간이 될수도 있지만 공부와 멀어지는 시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시간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아이와 함께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를 만난다.

 

저자는 EBS 스타강사 허준석 쌤이다. 학생들을 위한 강의를 하기에 무엇을 알아야하고 어떤 것이 중요한지 알기에 그런 부분들을 잘 정리되어 있다. 중학 1, 2, 3 학년의 과정들이 정리되어 있어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이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을 만들수 있다. 영어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은 다시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이다.

 

하루 1시간씩 30일을 투자하면 중학교 과정을 문법을 재미있게 알 수 있다. 내용에 들어가기전 syudy plan을 통해 계획을 세울수 있다. 무슨 일이든 어떻게 계획을 세우는지가 중요하다. 그렇기에 책에서 소개하는 플랜을 잘 활용한다면 영어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다. 어떤 과목이든 개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문제를 많이 푼다고해서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중학과정의 필수 개념 134가지를 설명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간과해서는 안되는 부분들이라 이 내용을 이해한다면 고등학교 과정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한다.

 

많은 내용을 하기보다는 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 권의 책으로 중학영어 교과서에서 다루는 개념들을 공부하면서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지 않을까.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쉽고 자세한 설명을 보며 학생들이 시간활용을 잘 할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