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 뱃살 빼는 요리는 따로 있다! 요요 없고 실천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 더 라이트 건강 요리책 시리즈
남기선.더 라이트 편집부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다. 몸이 좋아서가 아니라 게으른 사람이라 몸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늘어나는 뱃살로 인해 외모가 아니라 건강이 걱정이 된다. 정말 무섭게 뱃살이 늘어가고 있다. 단순히 나이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나의 게으름을 말해주는 것 같아 창피함이 앞선다.

 

 <뱃살 잡는 요리책>이라 하니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더욱 눈에 띄는 문구는 '요요 없고 실천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이라는 것이다. 식사량을 줄이고 힘든 운동 등의 다이어트 방법들은 나처럼 게으른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식단 구성의 비용도 만만치 않다. 우스개 소리로 돈이 없으면 다이어트도 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그렇기에 실천이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은 반가운 소식이다.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살을 뺄수 있다는 것만큼 반가운 일은 없다.

 

 

'Low GL 다이어트'는 체중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혈당 부하(Glycemic Load)가 낮은 식사(Low GL diet)를 하는 것입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건강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무엇이든 잃고 나서야 그 소중함을 알게 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른 무엇보다 건강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 다른 것들이 부족하더라도 건강하면 채워나갈수 있지만 건강하지 못하면 그런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일이 많으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나쁠것이 없다.

 

레시피를 보기 전에 GL에 대해 자세히 알아갈수 있다. GL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왜 뱃살이 찌며, 방해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내용을 있어 전반적인 내용들을 이해할 수 있다. 어울리는 식재료들이 있으니 요리할때 주의할수 있게 된다.

 

 

책에서는 뱃살이 빠지는 95가지 다이어트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쌈밥, 달걀 밥찜, 볶음밥, 면요리, 덮밥, 일품 요리 등의 주제아래 다양한 요리를 만날수 있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하는데 책에서는 면요리나 밥요리가 많다. 밥을 먹지 않으면 식사를 안한것 같은 사람이라 다른 다이어트 요리보다 더 관심이 간다.

 

다이어트에서 칼로리는 중요하다. 책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들은 탄수화물 함량이나 칼로리가 나와있어 식단을 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각 레시피마다 피로해소, 노화방지, 대장건강, 빈혈예방, 뼈건강 등의 특징들이 있어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찾아서 해볼수 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은 먹지 않거나 줄이는 것이다. 그렇기에 밥힘으로 버티는 사람들에게 다이어트는 쉽지 않다. 이 책에서는 밥이나 면 등 탄수화물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니 다른 방법들에 비해 부담감이 줄어든다. 먹으면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반가운 책이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