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보장 - 5천만 결정장애 국민들의 속 시원한 고민 해결 상담소
송은이.김숙 지음 / 다산책방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나면 유쾌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 옆에 있으면 행복 바이러스가 나에게도 전염이 되는듯 즐거워진다. 방송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 중에도 보는 것만으로도 유쾌함이 전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외모 때문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들로 인해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고 행복을 느낀다. 요즘 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갓숙이라 불리는 김숙과 작은 거인 송은이를 만나면 그런 느낌이 든다. 그런 두 사람이 모이면 얼마나 많은 행복 에너지가 전해질지 궁금하다.

 

 

<비밀보장>은 두 사람이 진행한 팟캐스트의 내용들이 단행본으로 출간된 것이다.  누군가 고민이 있을때 제일 걱정이 되는 것은 그 고민의 비밀이 전해지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앞선다. 결국 비밀로 해달라고 말하지 않아도 그 비밀을 지켜줄 사람에게 털어놓는다. 이처럼 편안함이 드는 사람에게 고민을 털어놓을수 있는 것이다. 또한 고민을 해결하는것 자체보다는 말할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는 경우도 있다. 어쩌면 해답은 내 안에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우리들은 누군가에게 나의 고민을 말하고 싶을때가 있다.

 

고민의 크고작음을 말할수는 없겠지만 누구나 가지고있는 고민이 있고 나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고민들이 있다. 이 책에서 만나는 고민들을 보면서 어쩌면 두 사람이 시원한 해결을 해주기 이전에 나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공감하며 본다.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유쾌하게 풀어간다. 글로 만나지만 두 사람의 입담이 느껴진다.

 

연애, 결혼, 취업, 법률 등의 다양한 고민들을 만날수 있다. 소개팅 할때 답변은 어떻게 해야하며, 커밍아웃을 부모님이 해야하는지, 대기업 면접 노하우, 혼전순결, 애연가 예비신부의 고민 등 많은 고민들이 있다. 전화 연결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조언도 들을수 있다. 실제 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누구나 알만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위안을 받지 않을까. 

 

무겁고 심각하게 생각할수 있는 고민들을 유쾌하게 풀어간다고해서 그 고민을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가볍게 생각할 문제들을 우리들이 깊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들은 대부분 고민을 안고 있을때 크고 무겁게 받아들인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고민들을 가지고 힘들어할 때도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의 해결책을 보면서 고민을 대소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고민으로 받아들이지 않을수 있는 문제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간다.

 

두 사람의 톡톡 튀는 대화를 글로 만나지만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그녀들의 즐거움이 전해진다. 고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해결책을 함께 찾아간다. 그 과정을 보면서 사람들은 스스로 답을 찾지 않을까. 그녀들이 내놓은 해답을 보면서 이게 고민이였나 싶을 정도이다. 물론 그 말에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지만 무거운 마음은 조금 덜어낼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