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이 귀여운 옷장 (부록: 80~90cm 실물 크기 패턴) - 매력 만점 사랑스러운 아이 옷 만들기
아사이 마키코 지음, 고정아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해 손뜨개로 아이들의 옷이나 소품을 만들어준적이 있지만 재봉틀로 옷을 만들어준 경험이 없습니다. 퀼트를 이용해 모자나 가방, 조끼 정도는 만들어 주었지만 집에 재봉틀이 없으니 만들어볼 엄두도 내지 못한 것입니다. 마침 지역에 있는 센터에서 재봉틀을 이용할 수 있어 조금씩 만들어 보려 합니다. 얼마전에는 가방과 필통을 만들었기에 이번에는 옷만들기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가방입니다. 손재주가 없어 다른 분들에 비해 느리지만 이렇게 저만의 가방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재봉틀을 하기 시작하면서 실력을 쌓아 옷만들기를 해보고 싶더라구요.

우리 아이 귀여운 옷장
매력 만점 사랑스러운 아이 옷 만들기
이 책에서는 정말 예쁜 옷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집에 소녀들만 있기에 아기자기한 것에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못난이과에 속한 아이들이지만 그런만큼 예쁜 옷이나 소품들에 관심을 가집니다. 이제는 조금 컸기에 책속에서 만나는 옷들의 크기와는 같게 만들수는 없지만 조금 크게 만들어 보고 싶어집니다.

귀여운 모델 때문인지 옷들이 더 예뻐 보입니다. 각각의 옷들을 특징이나 코디 방법까지 설명하고 있어 아이들이 더 멋스럽게 입을수 있습니다. '술 장식이 달린 스톨'은 이 또래의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가지고 싶을 것입니다. 색상도 마음에 들고 디자인이 예뻐 지금 계절에 잘 어울릴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네요. 이 스톨은 술 장식이 포인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술 장식 만드는 방법을 보며 다른 것을 만들때도 응용해 볼수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후드 원피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책에서도 후드 니트 원피스를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한번쯤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우리집 소녀들은 컸으니 조카를 위해 천을 준비해야 할 것 같네요.

책에서는 80cm, 90cm 치수의 아이들 옷을 만납니다. 실제 패턴이 들어있어 바로 활용할수 있는 것입니다. 재료와 마름질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중요한 내용이기에 주의깊게 살펴보면 옷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즐거운 바느질'에 보면 기본적인 도구와 재봉틀용 실과 바늘, 니트 원단용 실과 바늘, 원단의 명칭 등 초보자들에게는 유용한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옷을 만들때는 마름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 부분들이기도 합니다. 원단의 축임질과 올 바로잡기에서는 세탁에 의해 수축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소녀들을 키우는 엄마라면 한번쯤은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질 것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옷들과 달리 우리 아이만의 브랜드를 가지게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