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주말여행 코스북 주말여행 코스북
강윤성.이승태.서승범 지음 / 길벗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방송을 통해 다양한 캠핑 모습을 보면서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들이 그립다. 캠핑인구가 늘고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높아졌다고 한다. 지금은 편하게(?) 여행을 갈수 있지만 어린시절에는 고생스러운 여행이였다. 가족들과 방학이나 연휴때 가는 캠핑은 즐거운반면 고생스러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처럼 캠핑장이 잘 되어 있지 않았기에 텐트를 설치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숙식을 하기에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니였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편하게 갔던 여행보다는 고생스럽지만 그때의 여행들이 더 오래 기억에 남는다. 지금은 예전만큼 고생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른 여행들에 비해 여러가지 수고스러움은 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떠나고 있는 것이다.

 

 

캠핑 주말여행 코스북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최고의 캠핑장으로 GO!

 

누구나 한번쯤은 캠핑을 가보지 않았을까. 가본 분들이라면 가고 나서 꼭 잊고 온 물건이 있고 현지에 도착해 알고 있던 정보들과 달라 낭패를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제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듯 하다. <캠핑 주말여행 코스북>만 있으면 캠핑에 관한 모든 것들이 해결된다.

 

어린시절에는 부모님의 손을 잡고 따라가면 되었는데 이제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야하니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내가 준비해야 한다. 어쩌면 그 준비과정이 힘들어 쉽게 떠나지 못하는지도 모른다. 팬션이나 콘도에 묵으면 준비할것도 많지 않은데 캠핑을 가게되면 짐도 많고 준비할것도 많아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초보 캠퍼를 위한 베이직 메뉴얼'은 초보자들뿐만 아나라 나처럼 준비성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어떤 캠핑의 컨셉을 즐길지부터 시작하여 기본장비, 캠핑용어, 텐트의 종류와 설치법, 캠핑에 유용한 기본 매듭법 6가지, 캠핑시 주의해야할 질병과 증상 등 세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초보자들은 궁금한 것도 많고 작은 것 하나도 신경이 쓰인다. 그렇기에 이 부분에서 대루는 내용들은 놓치지 않고 보게된다.

 

 

'캠핑은 8할이 먹는일'이라는 소제목을 보고 많이 공감하게 된다.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캠핑의 또다른 묘미이다. 가정에서 먹던 것과는 정말 차원이 다른 맛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에서 만들어 먹을수 있는 다양한 요리소개와 코펠로 밥을 짓는 방법들을 통해 앞으로 먹거리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런 준비과정이 끝나면 이제는 캠핑을 떠나는 것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주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다. 야영장 기본정보, 주변 볼거리 및 음식점, 야영장 주변 추천 여행 코스 등의 정보를 통해 철저한 준비뿐만 아니라 여행계획도 자세히 세울수 있는 것이다. 즉흥적인 여행도 좋지만 여행지에 관한 정보를 알고 가면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우리는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의 고민이 많다. 어디를 가고 그 곳에서 무엇을 하며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여행 가기 전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책이다.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캠핑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내가 가본 곳이 그리 많지않아 앞으로 가야할 곳도 많고 가보고 싶은 곳도 있다. 이제 아이들의 방학이 다가오고 휴가철이 가까워지니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갈 것이다. 캠핑인구가 늘어난만큼 그것에 관한 정확한 정보들이 필요할 것이다. 좀더 즐겁게 즐길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을 만났기에 이번 여름 여행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