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관광지.맛집.펜션 할인 쿠폰, 축제 여행 지도 수록) - 여행 계획 필요 없이 무작정 GO!,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족들과 우리나라의 여러 곳을 다니면서 정말 갈 곳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도 갈 곳이 많고 알지 못하는 장소들이 많다. 방송에서 나오는 장소들뿐만 아니라 주위에서 추천해준 장소들을 보면서 이렇게 좋은 장소들이 숨어있었다는 것에 놀라울 뿐이다.

 

언제든지 떠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은 아니다. 가족이 함께 움직이다보니 준비할 것도 많고 사전 정보도 알고 있어야 한다. 시간이 없고 전문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실수할때도 종종 있다. 그런 실수들이 떠난 여행을 실망시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앞으로는 정보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실수도 없을 것 같다. 이 한권이면 우리나라의 많은 곳을 지금 당장이라도 떠날수 있는 것이다.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여행 계획없이 무작정 GO!

 

이 책은 여행전문가 5인이 추천하는 장소들이 담겨 있다, 당일, 1박2일, 2박3일 코스로 다녀올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지역별, 계절별, 목적별로 자동차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떠날수 있다. 일상에 바쁜 우리들이 어딘가를 쉽게 떠나기는 힘들지만 그럼에도 떠나고 싶게 만든다. 이 한권의 책이라면 어디를 어떻게 갈까 고민할 필요가 없다.

 

 

사진과 함께 여행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나같은 여행초보자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인 책이다. 사실 책속에 나와있는 사진만으로도 여행지지에 간 느낌이다.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한다하더라도 사진을 보면 내가 그 곳에 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든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니 지금 당장이라도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다. 도시에 살고있다보니 쉴곳이 그리 많지 않다. 그렇기에 더 떠나고 싶은지도 모른다. 이 무더운 여름날 어디를 가면 좋을까. 이럴때는 '계절별 자동차 여행 코스'에서 '여름'을 살펴보면 될 것이다. 이 Part에서는 춘천 호반길, 인제~양양 한계령길, 평창~강릉 오대산 진고개길, 강릉 주문진~정동진 해안길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역시 여름에 만나는 바다가 제격인듯.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는다면 어느새 더위도 잊지 않을까.

 

 

각각의 장소들을 살펴보면 '드라이브 포인트'가 있어 그냥 떠나기보다는 포인트를 참고하면 더 의미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위치, 소요시간, 가기 좋은 계절, 가는 방법, 축제 뿐만 아니라 먹거리와 특산물 등을 소개하고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경치만큼이나 관심이 있는 것이 맛집이다. 추천맛집도 소개하고 있으니 뭘 먹을까라는 고민도 함께 해결된다. 

 

다른 것이 아니라 마음만 준비되어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떠날수 있다. 차 안에 이 책 한권만 가지고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어디든 갈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하는 수고를 줄이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해결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