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유어 데스 스토리콜렉터 22
루이즈 보스.마크 에드워즈 지음, 김창규 옮김 / 북로드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터인가 청소년기의 아이는 나보다 많은 책을 읽고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 아직 그 작가의 한 작품밖에 읽지 못한 나와달리 아이는 작가의 작품들을 다 읽었다. 그러면서 알게 된 것이 출판사 <북로드>이다. 책을 읽다보면 나와 맞는 장르가 있고 작가와 시리즈가 있다. 또한 내가 좋아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 출판사도 있기 마련이다. 북로드에서는 넬레 노이하우스의 작품들뿐만 아니라 일곱 명의 술래잡기, 스크립트, 흑사관 살인사건 등 정말 다양한 책들을 만났다. 물론 추리소설이나 스릴러를 좋아하는 아이는 나보다 북로드에서 출간된 책들을 더 많이 읽었다. 지금 중간고사 중이라 잠시 책읽기를 쉬고(?) 있는 아이가 시험이 끝나자마자 읽으려하는 책들 중 한권이 바로 <캐치 유어 데스>이다. 매번 아이가 먼저 읽고 난후 그 중 추천해준 책으로 읽었는데 이번에는 아이가 시험인 관계로 내가 먼저 읽게된 것이다.

 

 

16년전의 이야기로 프롤로그가 시작된다. 화재가 발생한 건물에서 룸메이트 새러와 간신히 빠져나온 케이트. 자신의 몸상태가 좋지 않으면서도 계속 스티븐을 찾고 있다. 소방관 두 사람이 축 늘어져서 움직이지 않는 남자를 들것에 실어 옮기고 있다. 남자의 한쪽팔에 차고 이는 두툼한 시계를 보고 케이트는 그가 스티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에게 다가가려하자 누군가 다가와 케이트의 팔에 주사를 놓는다. 정신을 잃은 케이트. 이렇게 16년전의 사건이 앞으로의 일들과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일까.

 

미국 보스턴이 아닌 영국에 와있는 케이트. 남편 버넌을 피해 아들 잭과 자신의 고향 영국으로 온 것이다. 대형 장난감 가게에서 잭의 로봇을 사서 묵고 있는 호텔로 돌아가던 중 스티븐을 만난다. 분명 16년전 화재사고로 죽은 스티븐이다. 케이트는 자신도 모르게 스티븐이라고 생각되는 그 남자를 쫓아간다. 우연히 만나게 된 스티븐의 쌍둥이 형 폴. 운명인 것일까. 자신이 그토록 사랑하고 지금껏 마음속에 품어온 스티븐의 쌍둥이 형 폴을 만나 의문투성이인 스티븐 죽음의 진실을 찾아나선다. 자신과 함께 탈출했던 새러는 자신의 방에서 나오지 못한체 화재 사고로 죽었다고 하고 아버지의 친구 레너드가 남긴 문서는 케이트를 혼란에 빠지게 한다. 도대체 진실은 무엇일까.

 

16년전 케이트가 기억하는 것은 아버지의 친구인 레너드 베인브리지의 소개로 감기연구소에서 연구를 돕는 일이였다. 도대체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아직까지도 케이트는 아무것도 기억이 나질 않는다. 그녀의 기억이 돌아오는 것이 두려운 사람들. 어떻게해서든 케이트의 기억이 돌아오지 않게 막는 사람들. 진실을 찾아나서는 케이트와 폴을 쫓는 존 샘슨. 그의 잔인함은 우리들을 공포에 떨게한다. 18살때 처음으로 살인을 했다는 그는 그뒤로도 서슴없이 살인을 하고있다. 사람이 맞을까싶을 정도로 그의 행동은 책을 보는 내내 치를 떨게 한다. 행복해지는 것은 남에게 고통을 줄 때 밖에 없었다는 존 샘슨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케이트와 폴은 16년 전의 진실을 밝혀낼수 있을까.

 

자신도 몰랐던 진실. 잊었던 과거 속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가 밝혀진다. 쫓기는 긴박함 속에서 피어나는 또하나의 사랑도 만날수 있는 이야기이다. 끝까지 긴장을 늦출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속에서 우리들은 거대한 음모를 만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