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4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어느새 봄이 다가왔습니다. 거리에는 벌써 벚꽃이 피어있고 낮의 기온은 초여름의 날씨를 느끼게 합니다. 몸을 움츠리던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몸뿐만 아니라 움츠렸던 마음도 활짝 펴고 당장 나가 꽃구경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잎새달'은 4월의 우리말 표현으로 '물오른 나무들이 저마다 잎 돋우는 달'이란 뜻입니다.

 

매달 만나는 샘터. 셈터를 만나면서 1월, 2월이 아닌 우리의 이름을 만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4월은 잎새달이라 표현한다고 합니다. 이름처럼 예쁜 잎새달에는 저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께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야기들을 하나씩 만나봅니다.

 

 

봄이라 그런지 봄처럼 예쁘고 따스한 소식들이 가득합니다. 거리에 꽃이 활짝 피어 책상에 앉아 일을 하는 것이 고문처럼 느껴지는데 이렇게 책을 보며 마음을 달래봅니다. 처음에 제가 읽은 내용은  <너는 내 운명>의 촬영지를 소개한 글입니다. 두 배우의 웃음만큼이나 꽃이 활짝 피어있네요. 이 곳은 전남 해남이라고 합니다. 간혹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고 이렇게 책이나 영화, 드라마에 나왔던 곳들을 찾게 됩니다. 아직 땅끝 마을을 가보지 못해 제게는 더욱 눈길을 끄는 장소입니다. 봄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듯 하네요.

 

 

같은 책을 읽더라도 사람에 따라 다르고 상황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다른때 읽었더라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이야기일텐데 개인적으로 요즘 힘든 일이 있어서인지 유독 눈에 띄는 글이 있습니다. 매달 만나는 박수밀 교수의 짧은 글들은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매번 놓치지 않고 보는 글이지만 이번에는 더욱 제 마음에 와닿습니다.

 

내가 나를 지킬 수 있다면 사물도 나를 옮길 수 없다.

 

이 글은 연암 박지원과 쌍벽을 이루던 혜환 이용휴의 <혜환잡저>에 나온 글이라 합니다. 살아가다보면 나를 버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숙어야하는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겸손함이 아니라 비굴함의 고개숙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당하게 자신을 지키라는 말을 들으며 일을 하며 종종 보이는 저의 비굴함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됩니다.

 

 

샘터는 독자들이 참여할수 있는 공간도 많습니다. 그 중 재미있는 것은  '말풍선 퀴즈'입니다. 전 재치있는 사람이 아니라 늘 다른 분들이 참여하는 것만 보고 있는데 정말 재치있는 답변들이 많더라구요. 이렇게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직접 사연도 보내고 참여할수 있는 공간이 많아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