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황상제 막내딸 설화 1 네오픽션 로맨스클럽 3
이지혜 지음 / 네오픽션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에도 읽지 않았던 달달한 소설들이 지금에서야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시간이고 느끼지 못할 감성들 때문일까. 아니면 흐르는 세월을 잡고 싶은 마음 때문일까. 가끔은 의미를 파악하지 않고 그냥 편안하게 읽혀지는 책들이 좋다. 지금처럼 힘든 일이 연속으로 다가올때는 잠시 쉬어갈수 있도록 해주는 이야기가 좋다. 그래서인지 설화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

 

 

옥황상제. 동화속에서만 만났던 인물인데 이 곳에서 만나니 더 반가운걸. 우리가 동화속에서 만날때는 위엄있는 인물이라 생각했는데 이 곳에서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사생활을 가지고 있으니 말이다. 첫째 부인은 옥황상제의 바람기에 딸 화란을 낳고 집을 나갔다. 두번째 부인은 쌍둥이 딸 정음, 정연을 낳고 옥황상제의 형님인 영보천존(우주의 시작인 혼돈을 상징하는 신)님과 눈이 맞아 떠났다. 마지막으로 옥황상제가 가장 사랑한 세 번째 부인이 설화의 어머니이다. 그 사랑을 질투해서일까. 설화의 어머니는 딸을 낳는 도중에 목숨을 잃는다.

 

옥황상제에게는 이렇게 어머니가 다른 네 명의 딸이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과 얼굴이 고운 것은 설화이다.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의 딸이고 일찍 세상을 떠난 아쉬움 때문일까. 유독 설화에 대한 사랑이 깊다. 이러다보니 다른 세 자매의 질투가 결국은 설화를 곤경에 빠지게 한다. 언니들의 계략으로 인간세상으로 오게 된 설화. 고운 마음때문에 조금의 의심도 하지 않고 오게 된 것이다.

 

언니들의 계략으로 황국으로 '황후화'를 찾으로 온 설화에게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고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설화의 마음을 알아본 이들은 월하와 함이다. 항상 곁에서 도움을 주고 지켜본다. 또한 설화는 운명의 상대를 만나게 된다. 목이 타들어가는 아픔과 뜨거운 고통, 쓰기만 한 약을 들이키는 자신의 삶이 지겨운 황자 태율. 병약한 그가 요양을 위해 황궁을 떠나게 된다. 병약하고 어린 태율과 설화의 운명적인 만남이 우리들을 마음 설레게 한다.

 

"운명의 실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고 섬세해. 그 운명의 길이 정해져 있다 하더라도 그것은 바뀔수 있지. 수십 수백의 실이 얽히고설켜 새로운 실을 만들기도 하고 끊어지기도 해. 인간들의 운명이라는 것은 그렇게 섬세하고 복잡하지. 그러면서 단순하기도 해. 실상 운명은 그 인간의, 인간사의 밑그림만 보여줄 뿐이야. 그것을 화려하게 채색하는 것도, 지워버리는 것도, 또한 없애버리는 것도 인간이지." - 본문 314쪽

 

함은 두 사람의 인연을 알아본 것일까. 처음부터 그 둘을 지켜보고 잠시 동안의 이별도 알고 있으니 말이다. 조금씩 사랑이 자라나기 사작하면서 그들은 잠시 해어지게 된다. 설화에게는 하룻동안의 잠시일지 모르지만 태율은 달랐다.  인간계와 선계의 시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잠시동안의 이별을 맞으며 1권의 이야기는 끝이 난다. 동화속 모습처럼 귀엽기도 하고 환상적인 그림들이 그려지기도 한다. 또한 개성있는 인물들또한 이야기의 흥미를 더한다. 귀여운 요랑을 보며 친구처럼 함께 다니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이다. 다른 것들도 궁금하지만 역시 설화와 태율이 만나게 될지, 앞으로 그들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1권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