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일등공신 교과서 한국사 - 2014년 고등 메가스터디 일등공신 교과서 2014년
메가스터디 편집부 엮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부를 정말 잘 하는 친구들은 내신이든 수능이든 그리 걱정은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저희 아이처럼 평범한 친구들은 적어도 어느 한 가지는 걱정이 됩니다. 물론 내신과 수능 두 가지 다 걱정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내신에 비해 수능점수가 잘 나오지 걱정했었는데 이 책은 내신과 수능을 함께 해결할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마음으로 봅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교과서 내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신이든 수능이든 교과서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교과서 내용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상 아이들이 자신의 학교 교과서 한권도 보기 힘든데 8종 교과서를 다 볼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 책에는 '8종 교과서 통합 개념 정리'가 되어 있어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듯 합니다.  내신이야 우리 학교 교과서에서만 나오지만 수능은 8종 교과서를 토대로 나오니 다른 교과서들의 내용을 지나칠수는 없는 것입니다. 단원의 개념 정리를 보면서 각 교과서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지 보기 좋게 함께 정리해 주니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진자료와 여러 교과서의 다양한 자료등을 통해 개념정리를 한 후에는 '개념 체크체크'를 통해 공부한 내용들을 확인하고 정리해 갈수 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할수 있다는 장점과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다시 확인하고 넘어갈수 있습니다.

 

 

'8종 교과서 공통 자료분석'을 통해서는 8종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무엇인지도 알수 있습니다. 각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며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기에 그런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볼수 있습니다. 모든 교과서의 내용들을 다루고 있으니 아이들이 비교하여 보면서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갈수 있는 것입니다.

 

 

'내신 등급 올리기'에서는 주관식, 객관식, 서술형의 문제들을 만납니다. 특별히 꼭 알고 넘어야가야할 내용들은 '중요!! 꼭 풀어보세요'라는 표시를 따로 해두어야 이 문제만큼은 정확히 알고 풀어갑니다.

 

 

 

내신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능형 문제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의 문제들만큼은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해결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능 뛰어넘기'에서는 8종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수능형 문제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제되었던 수능문제들도 함께 만날수 있어 수능형의 문제들에 익숙해 질수있습니다.

 

 

대부분 정답지를 채점을 하며 답을 알아가는데만 필요한 것이라 생각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답지는 제2의 학습서라 생각합니다. 단순이 답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의 내용을 통해 개념을 다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정답 및 해설'에서는 이해하기 쉽게 풀어 쓴 해설, 오개념을 바로잡기 쉬운 해설 등의 내용을 통해 다시한번 한국사의 개념을 확실히 정리하 나갈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교과마다 수능과 내신형의 학습서를 따로 준비하여 내신과 수능을 따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연계도 되지 않고 시간도 많이 허비한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내신과 수능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일등공신 시리즈를 만났으니 이제 시간을 허비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성적도 함께 올릴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