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2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내가 만드는 행복, 함께 나누는 기쁨  샘터

 

기다림의 행복입니다. 좋으면 빨리 만나고 싶고 오래보고 싶지만 그만큼 기다리는 행복도 큽니다. 매달 한번씩 만나게 되는 샘터. 솔직히 월간지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꾸준히 보는 것이 샘터입니다. 항상 얼어있는 우리들의 마음을 녹여주는 글들을 많이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책들과 달리 1월호, 2월호라는 이름보다는 예쁜 이름을 만나게 됩니다. 2월호는 '꽃샘추위가 있는 겨울의 끝 달' 이란 뜻을 가진 '시샘달' 이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애칭을 가지고 있는 책들이라 그런지 더 애착이 갑니다.

 

 

샘터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배려도 보입니다. 오른 쪽 페이지 위쪽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바코드가 있습니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이듯이 그만큼의 이해도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장애우들을 만나는 일들이 많아 조금더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자꾸만 이 책에 빠져들게 되네요. 가끔은 이런 작은 배려들이 받는 사람들에게는 큰 힘이 될수 있으니까요.

 

 

마침 '이 달에 만난 사람'에서는 강영호 사진작가를 만날수 있습니다. 시각 장애 청소년들과의 3박4일 여행을 하고 난 후 그의 솔직한 마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우리들은 가끔 그들을 도와준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은 알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들이 배우고 있다는 것을. 내가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가져서 그들에게 알려주고 나누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함께 있다보면 내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인지 알고 더 노력하게 됩니다. 오히려 그분들 덕에 발전하고 있는 것은 나 일것입니다.

 

"베풀거나 가르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자기가 우월하다는 전제에서 나온 입장이에요. 난 그냥 애들하고 노는 게 재밌었다고, 눈이 안 보인다고 해서 어린애 다루듯 '**이, ~그랬어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도 정말 싫어요." - 책에서 발췌(16쪽) 

 

 

겨울이라 어디 움직이는 것이 망설여집니다. 이번 호에는 '겨울 눈꽃열차' 이야기를 만날수 있습니다. 몇년전 기차를 타고 다녀온 기억이 있어 다시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더라구요. 책에서는 여행갈때 준비물부터 기차여행 고수가 찍은 구간 포인트 등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0쪽이라는 그리 많이 않은 분량임에도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우리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들이 담긴 책이라 늘 곁에 두고 싶은 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