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소녀 별자리와 혈액형점 예쁜 소녀 시리즈 7
유시나 글, 이해나 그림 / 효리원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예쁜 소녀는 아니지만 우리 집에도 소녀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자 아이들이다보니 이 책을 만나는 느낌이 다릅니다. 표지에는 순정만화속 주인공 같은 두 명의 소녀가 보입니다. 우리 아이들과는 전혀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흐믓해집니다.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별자리와 혈액형에 관한 이야기들을 믿는 편입니다. 성향에 따라 조금은 다르지만 그래도 각각의 특성은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 책에서는 12별자리와 혈액형에 따른 성격뿐만 아니라 직업, 연애 스타일, 패션 스타일, 공부방법, 스트레스 해소법, 찰떡궁합 해소법 등 정말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신비로운 12별자리 여행'의 내용부터 살펴보려 합니다. 가장 관심있게 이 책을 본 작은 아이의 별자리는 처녀자리입니다. 8월 23일에서 9월 22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별자리입니다.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은 별자리의 유래입니다. 각각의 별자리들이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에 대해 전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별자리의 성격, 딱 맞는 직업, 수호성, 행운 아이템, 연애 스타일과 찰떡궁합 별자리, 패션 스타일 등 세세한 내용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평소 주위에서 보기에도 불의를 참지 못하고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는 아이와 별자리의 성격은 그리 다르지 않더라구요. 처녀자리에 맞는 직업은 작가, 선생님, 치과 의사, 수의사, 공무원 등이라 하는데 평소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업들이라 이 중에 정말 하나를 골라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별자리만큼이나 우리가 관심을 가진 것은 '신비로운 혈액형 여행' 이야기입니다. 자칭, 타칭 트리플 A형인 우리 가족. 가족 모두 A형이라 큰 소리를 내며 싸우는 일은 없지만 서로 꽁해서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종종 답답할때가 있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조금 다를수도 있겠지만 A형의 성향을 보면서 우리 가족은 '맞다'라는 말을 연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A형의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니 ㅠㅠ

 

혈액형에서는 별자리보다 조금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성격, 직업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법, 공부방법, 다이어트방법, 찰떡궁합음식, 패션 코디, 헤어 스타일링, 우정타입, 친구 궁합 등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만납니다. 평소 주위에서 어떤 공부방법이 좋다고하면 무조건 따라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의 성향에 맞추어 조금은 달리해야 한다는 것도 알아갑니다.

 

별자리나 혈액형점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책에 나와 있는 방법그대로 따라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볼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자신을 안다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나갈지 길을 찾을수도 있으니 재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정보도 얻을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