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초등학생 건치 프로젝트 아는 것이 힘 시리즈 4
안기훈 지음, 심창국 그림 / 예림당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아가 건강한건 오복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것이겠지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됩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평소 치아관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한편으로 미안한건 유전적으로 아이들의 치아가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관리를 잘하지 못한 탓이기도 하고 저를 닮아서 다른 것에 비해 치아가 건강하지 못한 편입니다. 그렇기에 더 열심히 관리하고 음식도 많이 신경쓰는 편입니다.

 
 

대한민국 초등학생 건치 프로젝트에서는 이가 우리 몸에서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됩니다. 소중함을 느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이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서는 우리 이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들에 대해 알아갑니다. 물론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웠기에 어떤 음식들이 나쁜지는 알고 있습니다. 알고 있지만 먹고 싶다는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가끔은 탄산음료를 먹을때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 이의 건강을 얼마나 해치는지 알게된다면 먹고 싶다는 유혹도 쉽게 뿌리칠수 있을 것입니다. 탄산음료 뿐만 아니라 이에 좋지 않은 음식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면서 이제부터는 그런 음식들을 멀리해야겠죠.

 

 

이 하나의 가치는 천만원 이상라고 합니다. 평소 관리한다고하지만 아픈 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미리가면 좋겠지만 이상하게 다른 병원과 달리 치과는 저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아파도 참다가 가게 됩니다. 얼마나 미련한 짓인가요. 참을수록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이의 손상도 커지는 것입니다. 두말하면 입이 아픈 소리일지 모릅니다. 역시 이는 평소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이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신기하고 놀라운 동물의 이빨, 치과는 멋진 곳, 잘 씹어야 이가 튼튼, 알고 보면 진짜 소중한 이, 오호! 재미난 치아 스토리, 실천하면 건강해져요라는 주제를 통해 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가는 시간이 됩니다. 이야기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좀더 관심있게 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이를 깨끗이 닦고 어떤 음식들을 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아이들이 만화와 함께 이야기들을 보며 먼저 느낄수 있게 됩니다.

 

이 한개가 천만원 이상이라는 금전적 가치를 떠나 얼마나 소중한 것이고 이가 없음으로 인해 우리가 얼마나 많은 불편함이 있는지를 떠나 불행해질수 있다는 것을 알아갑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소중히 여기고 건강하게 잘 지켜나가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