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D현경 시리즈
요코야마 히데오 지음, 최고은 옮김 / 검은숲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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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의문의 숫자가 보인다. 참으로 우스운 것은 그 숫자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면 얼른 책을 펼쳐보면 될것을 괜시리 이런저런 생각을 해본다.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 의문을 가지게 하는 제목만큼 내용또한 읽는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개인적으로 처음 만나는 작가의 책이다. 12년간 기자생활을 한 작가의 이번 작품 집필 기간이 10년이라 하니 작가의 집념이 놀라울 뿐이다. 우리들은 작가는 쉽게 글을 쓸거라 생각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정말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나온 작품이다.

치밀한 구성과 압도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일본 소설의 수준을 단번에 끌어올린 걸작

괜시리 하는 말은 아니다. 간혹 문구에 속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다. 700여 쪽의 그리 짧지 않은 이야기를 읽으며 물흐르듯 흘러가는 이야기들이 지루할 겨를이 없고 우리들은 사건의 흔적을 따라가느라 바쁘다.

 

D현 경찰본부 경무부 비서과 조사관 '홍보담당관' 총경 미카미 요시노부의 딸 아유미가 집을 나갔다. 아무 말도 없이 편지한장 남기지 않고 집을 나간 딸 아이. 추형공포. 신체 추형 장애라는 생소한 진단을 가족 누구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다. 자신의 외모를 싫어하는 정도를 넘어버린 아유미. 자신의 얼굴을 때리며 이렁 얼굴은 필요없다고 울부짖는 아이. 미카미와 아내 미나코는 또래의 아이들이 사망한 사건 현장에 가 자신의 딸인지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렸다. 생사 여부를 알지 못한체 지옥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아빠는 몰라! 남자니까 못생겨도 되잖아! - 120쪽

 

홍보담당관으로 기자들과 경찰들 사이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때 경찰청장이 14년 전 해결되지 않았던 유괴살인사건의 주인공 집을 방문하려 한다. 그러면서 새로운 사건을 맞이하게 된다. 단순하게 범인을 잡지 못한 미제사건 중 하나라고 생각했지만 그 당시 사건에 관여했던 미카미는 의문이 생긴다.

 

쇼와 64년(1989년) 1월 5일. '아마미야 쇼코 유괴 살인사건'

아마미야 쇼코는 세뱃돈을 받으로 간다는 말을 남기고 근처 친척집으로 가던 길에 사라진다. 두 시간 뒤 아마미야의 집으로 몸값을 요구하는 협박전화가 걸려온다. 표준어를 쓰는 약간 쉰 목소리의 30, 40대의 남자. 14년전 일어난 사건의 단서는 이것 하나뿐이다. 하지만 그 당시 범인을 다시 전화를 걸어왔을때 녹음을 하지 못한 일이 있었다. 실수는 할수 있다. 문제는 녹음실수를 은폐했다는 것이다. 그 당시 녹음실수 사건을 은폐한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 몇몇 이들은 그날의 죄값을 스스로 치르고 있다. 은둔형 외톨이로 살아가는 이가 있는가하면 어느날 사라져 버린 사람들도 있다.

 

충격적인 것은 14년 전의 사건과 동일한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이다. 단순한 모방범의 소행인 것일까? 아니면 범인이 다시 나타난 것일까? 반전은 여기에 있다. 다시 발생한 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는 책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다. 14년 전 일어난 유괴살인사건. 어떤 이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져버린 사건이지만 어떤 이들은 그 고통을 고스란히 안고 살아가고 있다. 그 누구도 잡지 못한 범인. 범인을 찾은 이는 누구이며 범인은 어떤 죄값을 치르게 될까? 

 

무더운 여름이 계속 되고있다. 흥미진진한 64 이야기를 통해 잠시 더위를 식히는 시간이 만들어 보시길^^

 

64 해결은 양날의 검이다. (중략) 자랑스러운 체포 기자회견장은 D현경이 14년 동안 감춰온 폭탄이 터지는 자리가 되리라. - 본문 668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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