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당신도 깨닫게 될 이야기 - 내 인생을 바꾼 성찰의 순간들
엘리자베스 길버트 외 119명 지음, 래리 스미스 엮음, 박지니.이지연 옮김 / 라이팅하우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한권의 책으로120명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이야기. 그들의 120가지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들은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이 순간의 짧은 시간들이 모여 나의 삶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매일 지루한 일상 속에서 우리는 늘 새로은 것을 꿈꾸고 어느 순간에는 그 지루한 일상속에 젖어들어 새로움을 꿈꾸기보다는 일상의 평범함을 누리기도 한다. 우리는 이 책을 읽으며 무엇을 깨닫게 될까? 그 깨달음으로 나의 삶은 얼마나 변할 수 있을까?

 

이 한권의 책으로 나의 삶이 갑자기 변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의 고정된 생각과 행동들이 한권의 책으로 변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리 좋은 글이 담겨 있는 책이라 할지라도 나의 마음과 눈이 열려 있지 않다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을 보며 나도 꼭 무언가를 얻게다는 생각도 우습지 않을까? 책을 공부하듯이 파고들며 좋은 글을 찾아내어 그 글을 보며 나도 그들처럼 변화된 모습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이 책을 만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라면 어떤 상황이 닥쳐도 웃으며 지날수 있고 긍정의 힘으로 그 힘든 시간들을 버텨낼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나이기에 책을 보며 다른 글보다 눈에 띄는 이야기가 있다.

컨설팅 그룹 에너지 프로젝트의 설립자 토니 슈워츠가 들려주는 #45 긍정을 찾아서

 

나는 시험 삼아 새로운 습관을 시작해 보기로 했다. 먼저 매일 아침 생각나는 걱정거리라면 무엇이든 종이에 적고 그에 관해 상상되는 부정적 결과도 적었다. 그러고 나서 더 나은 결과를 한번 상상해 보려고 애썼다. 그리고 더 도움이 되고 힘을 주는 대안적 이야기를 자신에게 들려주기 시작했다. 그래도 바꿀 수 없는 사실적 요소들은 여전히 고려사항에 넣었다. - 본문 179쪽

  

책에서 들려주는 120가지의 이야기 중 이 이야기가 나에게는 작은 깨달음을 안겨 주었다. 물론 모든 글들이 우리들에게 소중한 이야기이고 삶의 조언을 해주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조금씩 다르다는 생각이다. 평소 하지 않아도 될 걱정거리를 만들고 결과를 미리 생각하고 좌절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 나였기에 조금씩 고쳐보려 노력하고 있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될 걱정거리를 안고 있고 나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고민을 안고 있는 경우도 있다. 작가의 말처럼 매일 걱정거리를 적고 그 해결책을 찾지는 못하지만 그 걱정거리 안에서 부정적인 결과보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생각하려 노력하고 있다. 생각만 아니라 글로 쓰면서 조금씩 변하려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처음 책을 접하면서 책 한권으로 우리의 삶이 당장 변할 수 없다고 했지만 조금씩 자신이 긍정적으로 변하지는 않을까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늘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책을 통해 그 답을 찾아가고 있지 않을까? 이 책을 통해 삶의 모습이 당장 변하지는 않더라도 작은 깨달음 하나씩은 얻어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