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떻게든 되겠지.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이다. 아직은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자신감이 부족해서인지 많이 흔들리며 살고 있다. 그래서인지 어떠한 일이 주어지고 막막함이 찾아오면 오히려 아무 생각도 하지 못하는듯 하다. 말이 씨가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포자기하듯 될대로 되라지라는 생각으로 살아가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제목을 보고 안일한 생각으로 가득차 있는 내 모습을 반성하게 된다. 생각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지만 우린 그 말을 쉽게 믿지 못한다. 어쩌면 믿지 못하기에 내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는지도 모른다. 생각없이 사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같은 상황이라도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자신에게 주어지는 삶은 달라질 것이다. 알면서도 왜 마음대로 되지 않는것일까?

 

이 책은 5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당신이 선택한 길이 모든 것을 바꾼다

2부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 꿈을 꾸어라

3부 우리는 모두 세상에 단 하나뿐인 꽃이다

4부 평범한 것에 자신만의 이름을 붙여라

5부 용기와 신념을 갖고 자신을 믿어라

 

우리들이 익히 알고 있는 마더 테레사, 김기덕, 스티븐 호킹, 넬슨 만델라, 법정 스님, 제인 구달 등 많은 인물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우리들은 생각에 따라 우리들의 모습과 삶이 얼마나 달라질수 있는지 알아가게 된다. 어늘 날 아침 그들의 삶이 만들어진것은 아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때 그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대처하며 살아갔는지 보면서 우리들은 지금의 내 삶을 돌아보게 된다.

 

"생각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말이 되니까. 행동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습관이 되니까. 습관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성격이 되니까. 성격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운명이 되니까." - 본문 27쪽

 

실제 인물들의 성공이나 어려운 고난을 이겨낸 이야기들을 보면서 모든 사람들에게도 위기나 어려운 상황들이 찾아오지만 그것을 이겨내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다. 우리들은 어떤 생각으로 그 위기를 맞이할까? 대분부의 경우는 '나에게만 왜 이런 시련이 다가오는 것일까?' 라는 생각으로 좌절하며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들은 달랐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이 처해 있는 시련들을 극복해 나갔다. '생각 하나로 뭐가 달라질수 있겠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제목처럼 아무 생각없이 자신의 삶을 내버려두면 살아가는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