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해법수학 기본 5-2 - 2012 1000 해법수학 기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은 짧아지고 해야할 일은 많아졌습니다. 기간이 짧아져서인지 마음만 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해야할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수학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가 방학동안 선행은 아닐지라도 다음 학기 내용을 한번은 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0일 단기완성. 방학이 그리 길지 않기에 30일동안 아이가 할 수 있다고 하니 마음이 놓입니다.

 

 

표지를 보니 우리아이에게 1000 해법 수학이 필요한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는 짧은 방학기간 동안 단기간에 다음 학기를 준비하려 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모르겠지만 우리 아이처럼 공부를 시작하기전 계획을 세운다고 시간을 많이 허비하는 친구들. 그런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네요. 계획을 세우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30일 단기완성 스케줄표에 나와 있는대로 진도에 맞추어 공부를 하면 됩니다.

 

 

아이들이 학습을 하고 난 후에는 스스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고학년이 되다보니 이제는 스스로 하려는 마음이 조금씩 생기니 채점을 하고 어떤 문제들이 틀렸는지 확인을 합니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평가를 하니 부족한 점을 알아가고 해결해가려 합니다.

 

 

각 단원이 들어가기 전 만화를 보며 어떤 내용인지 개념확인을 합니다. 만화라고 해서 재미만준다고 생각하면 오산. 그 재미속에 아이들이 알아야할 개념이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할 것입니다.

 

 

아이가 공부를 하다보면 지난 것들을 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면서 배웠던 것 되살리기를 보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며 다음 학기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습을 하면서 복습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짧은 방학이라 그리 걱정하지도 않아도 될것 같네요. 다음 학기를 부담감 없이 아이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신감을 키울수 있답니다. 배우지 않은 내용이지만 확실한 개념 정리를 보며 그리 어려워하지 않으며 공부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