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른들로부터 나를 지켜요! 푸른숲 그림책 10
이진희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여자아이들이라 그런지 커도 늘 마음이 놓이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조금만 늦게 와도 무슨일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동네에서 마음껏 뛰어놀던 어린 시절을 생각하니 요즘 아이들이 안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 밖에 나가면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지..

 

얼마전 우편물이 도착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희 집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성범죄자가 살고 있다고 하니...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성범죄자들에 대한 내용을 공지하기 위해 우편물이 수시로 오더라구요. 정말 보기에는 멀쩡한 사람들인데..동네에 이런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니 아이들이 보호자 없이 동네를 다니는 것도 걱정이 됩니다.

 

나쁜 어른들로부터 나를 지켜요!

언제까지 우리들이 24시간 지킬 수 없으니 아이들도 스스로 방어할 수 있고 그런 사람들에게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수시로 교육을 하고 있지만 아이들과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런 일이 있으면 당황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연습(?)이 필요할것 같아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아이들이 겁을 먹고 당황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되도록 큰 소리로 말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시켜 주어야 할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해 꼭 함께 읽어야하는 책이지만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픕니다. 우리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참으로 해서는 안되는 일을 하고 있으니..일부 나쁜 어른들 때문에 호의를 베푸는 어른들도 이런 일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가 모르는 아이들에게 말도 걸기 힘들고 손에 쥐고 있던 사탕 하나도 주기 힘들어졌으니...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이라 함께 읽었지만 앞으로는 이런 내용을 접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