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물 스케치 - 인물 드로잉, 이보다 더 쉬울 수 없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물 스케치
김용일 지음 / 소울메이트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과는 거리가 먼 저입니다.

동그라미 하나도 그리는 것이 힘드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젤을 놓고 그림을 그리는 제 모습을 가끔 상상해봅니다.

정말 상상으로만 끝이 날것 같네요.

그리지는 못하지만 관심이 있기에 책을 보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보려 합니다. 

 

아주 자세하게도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부터 연필 잡는 법, 그림 그리는 자세 등이 나와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막막할 수 있는데 그런 면에서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을 워낙 못그리지만 관심이 있어 직장을 다니며 화실을 다녔던 적이 있습니다.

일주일 넘도록 스케치북에 선 그리기 연습을 했습니다.

보통 열흘 정도 연습을 하는데 전 워낙 그림과 거리가 멀다보니 2주 넘도록 선 그리기 연습만ㅠㅠ

선 그리기 연습이 끝나고 도형 그리기가 들어가면서 일이 바빠져 한달만에 화실을 그만둔 아픈 기억이...

이 책에서도 육면체, 원기둥, 구 등 기본 도형 그리기가 나옵니다.

초보자들은 명암을 어떻게 주어야할지 모르는데 명도 10단계에 맞춰 각 부분에 명도 단계를 표시하여

그것에 맞게 그려 나갈 수 있습니다.

 

 

인물스케치이다 보나 얼굴 각 부분의 구조와 명칭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냥 눈을 그리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눈을 그리는데도 이렇게 세분화가 되었네요.

만화 그릴 때 눈을 그리는 것과는 확실이 다릅니다^^

 

 

기본 선그리기, 도형 그리기와 얼굴의 각 신체 기관들을 그리는 것을 연습하면 이젠 실전으로 도입.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그림 그리는 과정들이 나와 있습니다.

각 인물을 그릴 때 특징을 어떻게 잡아가야 하는지 책을 보며 하나씩 알아가니 저 같은 초보자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책을 보고 연습을 해보니 저의 실력으로는 단기간 내에 그림실력을 키우기는 어려울듯.

하지만 노력이라는 과정이 있으면 문제될게 없을 것 같습니다.

도저히 제가 그린 그림을 올리지 못하고  제부가 그린 조카의 그림을 올려봅니다.

미술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취미로 그린 그림치고는 잘 그렸다는 생각이^^

물론 전문가의 눈으로 보면 다른 생각이겠지만 저는 부럽다는 생각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