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지도 신통방통 사회 1
서지원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치인 제가 책을 읽으며 가민이의 가족이 이해가 됩니다. 어찌된건지 몇번을 가도 저에겐 늘 새로운 길이고 늘 가던 방향이 아니라 다른 방향으로 가면 그 곳은 제게 새로운 곳이 됩니다. 참으로 길을 찾아가는 것이 힘드니...

 

가민이의 아빠도 만만치 않은 길치입니다. 얼마나 심한지 모처럼 떠난 여행에서 도착지를 찾기 위해 길을 헤매다 시간만 허비하고 결국 집으로 돌아옵니다. 고생을 심하게 해서인지 내비게이션을 장만한 가민이의 가족.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장만했다는 기쁨도 잠시. 내비게이션을 가지고 있던 가민이가 놓치는 바람에 화면이 깨지고 고장이 나버립니다. 산지 얼마되지 않아 고장을 내버렸으니 가민이의 마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길치인 엄마, 아빠의 이름을 한자씩 따서 자신의 이름을 지었기에 자신도 길을 잘 찾지 못한다고 생각한 가민이. 많은 사람들이 길을 모를 때 찾아가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을 찾아가 어떻게 하면 길을 잘 찾을 수 있는지 노하우를 얻으려 합니다. 도대체 그 곳엔 누가 있는 것일까요? '피에로 부동산'이라 쓰여 있는 가게에는 길찾기 도사도 아닌 내비게이션도 아닌 평범한 할아버지 한분이 계실 뿐입니다. 할아버지가 길을 잘 찾을수 있었던건 다름 아닌 지도 때문입니다.

 

"나는 이 지도를 읽고 사람들에게 길을 찾아 주지. 지도만 있으면 어떤 길도 쉽게 찾을 수 있어. 지도는 땅 위의 모습을 일정하게 줄여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나타낸 그림이거든." - 본문 26쪽

 

역시 길찾기 도사 할어버지를 찾아간 참 잘한 일입니다. 할아버지는 가민이에게 지도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지도에 그려져 있는 기호, 축척, 등고선 등 설명을 듣고 나니 길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여행을 떠나도 길을 찾지 못할까 두렵지 않습니다. 여전히 아빠는 길을 찾지 못해 당황하지만 인간 내비게이션 가민이가 있으니 이제 걱정이 없습니다. 가민이게는 지도책이 있으니 어디든 자신있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